책소개
달에 생긴 최초이자 유일한 도시 아르테미스로의 잊지 못할 여정!
《마션》의 저자 앤디 위어가 선보이는 SF 누아르 서스펜스 스릴러 『아르테미스』. 화성에 이어 저자가 선택한 곳은 지구와 가장 가까운 천체, 달이다. 달에 사는 한 천재 소녀의 기발한 범죄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으로, 전작 《마션》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자료 조사와 수학적 계산을 거쳐 ‘달의 도시 아르테미스’라는 누구도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완벽하게 새로운 가상 세계를 창조해내며 누구나 빠져들 만한 경이롭고 매혹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냈다.
향후 70년 후 지구인이라면 누구나 꼭 한 번 가보고 싶어 하는 꿈의 도시 아르테미스. 면적 약 0.5평방킬로미터. 인구 약 2천여 명. 대부분 관광객이나 억만장자가 거주하는 이 도시에는 다수의 노동자와 범죄자도 공존하고 있다. 주인공 재즈 바샤라는 범죄자이다. 최하층 짐꾼으로 일하며 하루하루 집세를 감당하기도 벅찬 그녀에게 삶의 신조가 있다면 돈 되는 일은 뭐든 다 하자는 것.
그러던 어느 날 인생 역전을 할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생긴다. 임무는 미션 임파셔블. 목숨을 담보로 해야 하는 일이다. 어릴 적부터 과학과 수학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재즈는 배짱 좋게 도전장을 던지기로 한다. 하지만 범죄에 깊이 개입하면 할수록 도시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거대 음모와 대면하게 되는데……. 이 작품은 출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영화 《마션》의 제작사인 20세기폭스 사에서 영화화를 확정했고, 영화 《마션》의 제작진인 필 로드와 크리스토퍼 밀러가 연출을 맡아 곧 영화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앤디 위어
저자 앤디 위어 Andy Weir는 197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 여덟 살 때부터 아서 C.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 등의 작품을 탐독했다.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다가, 열다섯 살 때 산디아 국립연구소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일하기 시작했다. 이후 AOL, 모바일아이언 등 몇몇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했으며, 블리자드에서 ‘워크래프트 2’ 개발에 참여했다. 20대 때 본격적으로 소설을 집필하기 시작했으며, 수년간 자신이 쓴 소설을 개인 웹사이트에 연재해왔다. 그리고 소설 《마션(The Martian)》이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2011년 전자책 자비 출판, 2014년 크라운 출판사에서 종이책 공식 출간, 2015년 리들리 스콧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출간 당시 [퍼블리셔스 위클리], [라이브러리 저널] 등 미국 문단의 호평을 받았던 《마션》은 Goodreads 올해의 책으로 선정됐고, Audie 최고의 과학소설상을 수상했으며,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74주 연속으로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마션》의 출간 성공으로 단번에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오른 앤디 위어는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전업 작가로 활동 중이며, 이 책 《아르테미스(Artemis)》의 출간으로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역자 : 남명성
역자 남명성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방송국 PD와 인터넷 기획자로 일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이트 이터널》, 《드라이:죽음을 질투한 사람들》, 《우리들의 반역자》, 《거인들의 몰락》, 《세계의 겨울》, 《영원의 끝》, 《본 슈프리머시》, 《문신 속 여인과 사랑에 빠진 남자》, 《높은 성의 사내》, 《스노크래시》, 《남겨진 자들》, 《셜록 홈즈:주홍색 연구》, 《셜록홈즈:바스커빌 가문의 개》 등이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01 빌어먹을 우주복 같으니!
02 억만장자의 제안
03 때론 일탈도 필요하다!
04 백만장자 예행연습
05 기발한 범죄 프로젝트
06 내 인생 최악의 모험
07 일상으로의 복귀
08 누군가 내 목숨을 노린다
09 왜 그런 짓을 했을까?
10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11 누구도 믿을 수 없다
12 숨 가쁜 나날들
13 토치를 들고 복수를!
14 좋은 놈, 나쁜 놈, 추악한 놈
15 정신을 잃은 사람들
16 아르테미스를 구하라!
17 세상에서 가장 끝내주는 도시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