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 체질별 식이요법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전문서적입니다.
현대 사회는 다양한 질병이 존재한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과거 60대 이상에서 발생하던 질환들이 30∼40대에서 발생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곧 음식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해야 한다. 이 책은 음양오행체질분류와 오행생식요법으로 분류한 식품 분류표를 중심으로 체질별, 증상별 식이 처방을 1강에서 72강까지 강의식으로 자세히 해설했다. 다양한 방법의 대체요법과 건강식품들이 난무하고, 옳고 그름에 대한 올바른 선택을 할 권리마저도 흔들리는 즈음에, 누구나가 손쉽게 건강을 증진시키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모아서 엮었다.
저자소개
저자 : 박수용
저자 : 박수용
저자 박수용 박사는 고려대학원을 졸업(정치학 석사)하고, 중국 랴오닝성 중의약대학(中醫藥大學)/ 중의연구원(中醫硏究院)을 졸업(중의학 박사)하였다. 中國 鐵路衛生學校 韓國分校와 경기대학교 사회교육원 대체의학 교수를 지냈다. 100세 시대는 돌아오지만 아픔을 이겨낼 방법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고는 어렵다는 점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여 생활습관병(성인병)을 예방하고 치유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인 체질별 식이요법을 집중해서 연구하고 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체질별 식이요법(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을 출간하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전문 의료인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내 몸에 나타나는 전조증상을 안다면 병이 깊어지기 전에 예방하거나 치유 할 수 있도록 질병별 전조증상과 자연치유(음식(飮食)을 약(藥)처럼 먹어라)는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또한 KBS 라디오에 출연하여 (FM 104.9) “박수용의 음식이 보약이다”라는 주제로 3년간 방송을 하였다.
MBN TV “활기찬 주말 해피 라이프” 36회 “손쉬운 갱년기 예방, 발바닥의 혈점을 공략하라.”에 출연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박수용의 건강교실”을 통해 건강을 전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