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제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2011)
- 저자
- 김애란
- 출판사
- 문학동네
- 출판일
- 2011-04-25
- 등록일
- 2017-09-1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열정과 패기로 충만한 한국 문단의 젊은 작가들!
2011년 제2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2010년에 제정된 '젊은작가상'은 열정과 패기로 충만한 한국 문단의 젊은 작가들을 대상으로, 등단 십 년 이내의 작가들로 제한하여 그동안 집중적으로 조명되지 않은 개성에 주목한다. 이번에는 2010년 한 해 동안 계간지와 월간지, 웹진, 문예지 등에 발표된 단편소설 가운데 일곱 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김애란의 <물속 골리앗>은 재개발촌의 낡고 텅 빈 아파트에서 자연의 거대한 힘에 휘둘리는 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재난소설이다. 어머니마저 여읜 소년은 혼자 견뎌야 할 암담함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저자소개
저자 :
저자 김애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를 졸업했다. 단편「노크하지 않는 집」으로 제1회 대산대학문학상 소설부문을 수상했고, 같은 작품을 2003년 계간『창작과비평』 봄호에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2005년 대산창작기금을 받았고 제38회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 신동엽창작상을 받았다. 소설집 『달려라, 아비』 『침이 고인다』가 있다.
저자 :
저자 김유진은 명지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2004년 문학동네신인상에 단편소설 「늑대의 문장」이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소설집 『늑대의 문장』이 있다.
저자 :
저자 이장욱은 2005년 장편소설 『칼로의 유쾌한 악마들』로 문학수첩작가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내 잠 속의 모래산』 『정오의 희망곡』, 소설집 『고백의 제왕』이 있다.
저자 :
저자 김사과는 2005년 「영이」로 제8회 창비신인소설상을 수상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미나』『풀이 눕는다』, 소설집 『영이』가 있다.
저자 :
저자 김성중은 2008년 중앙신인문학상에 단편 「내 의자를 돌려주세요」가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단편 「개그맨」으로 2010년 제1회 젊은작가상을 수상했다.
저자 : 김이환
저자 김이환은 경희대 경제학과 졸업. 장편소설 『절망의 구』로 제1회 멀티문학상 수상. 『양말 줍는 소년』 등 여섯 편의 장편소설이 있다.
저자 : 정용준
저자 정용준은 2009년 『현대문학』 신인추천작 중·단편 부문에 「굿나잇, 오블로」가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조선대 문예창작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다.
목차
대상 김애란ㅣ 물속 골리앗
김유진ㅣ 여름
이장욱ㅣ 이반 멘슈코프의 춤추는 방
김사과ㅣ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이상한 일이 벌어지는 오늘은 참으로 신기한 날이다
김성중ㅣ 허공의 아이들
김이환ㅣ 너의 변신
정용준ㅣ 떠떠떠, 떠
제2회 젊은작가상
심사 경위
심사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