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아이가 잠만 잘 자도, 육아가 행복해진다!”
'똑게'는 '똑똑하고 게으르게'라는 준말이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게으르게'는 나태하거나 안일하게 아이를 키우자는 것이 아니라 육아에서도 여유를 갖자는 긍정적 의미를 가진다. 『똑게육아』는 저자가 만 4년 동안 ‘두 명’을 연달아 키우며 눈물 콧물 섞인 독박육아, 그 안에서 깨닫게 된 참된 행복, 그 뼈저린 직접 경험과 함께 수백 권이 넘는 국내외 육아 전문서를 독파한 간접 경험, 그리고 풍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완성한 책이다.
어떻게 하면 엄마들이‘생산성 있는 똑똑한 게으름’을 피울 수 있는지 알아보자. 특히 우리는 ‘똑게육아’ 중에서도 아이가 스스로 잠에 빠져들고, 밤새 쭉 자는 능력을 터득할 기회를 주는 것, 그리하여 아이에게 꿀잠 능력을 선물해주는 것, 즉 ‘똑게식 꿀잠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저자소개
저자 : 로리(김준희)
저자 : 로리(김준희)
저자 로리(김준희)는 두 아이의 엄마. ‘똑게육아’ 창시자이자 네이버 인기 육아카페 ‘똑게육아’ 운영자.
MIT에서 세계적으로 저명한 경제학자인 사이먼 존슨(Simon Johnson)의 지도 아래, 졸업 논문 「Financial Crisis: Through Various Perspectives」로 석사를 받고, 국내 금융회사에서 맹렬히 일하던 ‘로리’는 2011년 첫째 딸 ‘은교’를 낳으며 본인이 계획한 시기에 맞춰 엄마세계에 입성했다.
‘일 잘하던 그녀’ ‘어디서든 능력을 발휘하던 그녀’는 듣도 보도 못한, 실미도 극기훈련 버금가게 혹독한 엄마세계에서 그야말로 ‘멘붕’에 빠지고 말았다. ‘독박육아’로 그야말로 고생, 고생, 생고생을 경험. 엄마가 되기 전엔 몰랐던 세계… 스물네 살부터 처절하게 경험했던 <미생>의 정글과 같은 직장세계도, 똥줄 타며 고생해 완성한 석사논문도 육아에 비하면 새 발의 피였다!!!
하지만 용감하게 곧바로 둘째 아들 ‘연우’까지 출산, 두 명을 키우는 것은 더 혹독하겠지 하고 생각했지만, 이게 웬걸? 둘째를 낳고 나니 육아 패러다임이 바뀌어있었고, 안 보이던 행복육아가 보이기 시작했다! 이에 만 4년 동안 ‘두 명’을 연달아 키우며 눈물 콧물 섞인 독박육아, 그 안에서 깨닫게 된 참된 행복, 그 뼈저린 직접 경험과 함께 수백 권이 넘는 국내외 육아 전문서를 독파한 간접 경험, 그리고 풍부한 리서치를 바탕으로 ‘똑게육아’를 완성했다.
그 이야기를 보다 많은 엄마들과 나누고자 2014년 네이버 포스트에 연재를 시작했고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연재 1개월 만에 신인상을 받았고, 독자가 2만 명에 육박했다. 예상치 못하게 상담글이 폭주하여 ‘똑게육아 카페’까지 개설하게 되었다.
이 책은 ‘10년 이상 수천 명의 아기를 돌봐온 베이비 스페셜리스트들의 전문지식+만 4년 동안 두 명을 연달아 키우며 호구육아, 노예육아를 처절하게 체험한 끝에 비로소 깨닫고 정리한 로리의 100퍼센트 리얼 똑게육아 노하우+수만 엄마들과의 활발한 상담 경험’을 쏟아부은, 그야말로 저자의 혼과 골수를 담은 책이다.
카페 ‘똑게육아-육아의 신세계, 육아의 럭셔리’ cafe.naver.com/smartmotherhood
네이버 포스트 ‘똑게육아 컨설팅-수월하게 엄마 되기’ post.naver.com/sweet_brain
팟캐스트 ‘로리의 똑게육아’ podbbang.com/ch/8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