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코틀랜드 작가 뮤리얼 스파크의 대표작 『진 브로디 선생의 전성기』가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 160번으로 출간된다. 인간의 본질을 꿰뚫는 날카로운 시선과 타고난 유머, 기발한 재치가 담긴 이 소설은 영화, 연극, 텔레비전 시리즈로 수차례 각색되며 문단과 대중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뮤리얼 스파크는 이 작품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고, ‘진 브로디 선생’이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는 전후문학의 기념비적인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당대의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저자소개
저자 : 뮤리얼 스파크
저자 뮤리얼 스파크는 1918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1951년 옵서버 단편소설 경쟁에서 「치품천사와 잠베지강」으로 대상을 받으며 본격적인 집필활동을 시작했다. 1954년 개종을 다룬 작품 『위로하는 사람들』로 문단의 주목을 받았고, 뒤이어 『메멘토 모리』 『진 브로디 선생의 전성기』 『가난한 소녀들』 등을 발표하며 독특한 천재성을 지닌 작가라는 평가를 받았다. 영국 데임 작위, 프랑스 코망되르 훈장을 받았고, 데이비드 코언 상, 제임스 테이트 블랙 메모리얼 상 등을 수상했다. 2006년 이탈리아 토스카나에서 숨을 거두었다.
역자 : 서정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뉴욕 주립대학교 버펄로 캠퍼스에서 19세기 영국 문학에 나타난 ‘공감’을 주제로 박사 논문을 썼으며, 현재 대학에서 18, 19세기 영문학을 가르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가면 뒤에서』 『성스러운 테러』 『역사의 요동』 『HOW TO READ 니체』 『가치이론에 대한 인류학적 접근』 『내게 금지된 책들』 『초월주의의 야생귀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