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비틀거리는 소

비틀거리는 소

저자
아이바 히데오
출판사
엘릭시르
출판일
2020-10-28
등록일
2020-12-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아이들이 먹는 가공식품은 안전한가?
지역사회와 골목 상가는 왜 점점 쇠락해가는가?
압도적인 리얼리티의 사회파 미스터리

도쿄의 어느 선술집에서 산업폐기물 처리업자와 수의사가 괴한에게 살해당한다. 경찰은 단순한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한 살인으로 방향을 잡지만 범인을 특정하지 못하고 이렇다 할 성과 없이 사건을 종결한다. 하지만 2년 뒤 사건의 배후가 밝혀지며 형사 다가와는 엄청난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경제부 기자 출신 작가 아이바 히데오가 2012년에 발표한 『비틀거리는 소』는 경찰 소설이자, 유통과 식품 위조 등 사회문제를 강하게 비판하고 있는 사회파 미스터리이다. 대형 쇼핑몰이 지방 도시에 진출하여 지역 상권이 몰락함에 따라 상가가 유령화, 획일화되는 유통에 대한 문제, 고의적으로 식품에 대한 정보를 다르게 표기하는 등의 식품 위조에 대한 문제를, 기자 출신이기에 입수 가능한 양질의 자료와 특유의 뛰어난 구성력으로 실감나게 풀어낸 작품이다.
경시청 수사1과 소속 다가와는 치안센터 순경부터 시작해 수사에 잔뼈가 굵은 베테랑 형사이다. 지난 20여 년간 수사에 매진한 결과 얻은 간 질환 치료 때문에 한동안 일을 쉬다가 복귀한 이후로는 미궁에 빠질 기색이 짙은 미해결 사건들을 전담하는 계속수사반에서 일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2년 전에 있었던 ‘나카노 역 앞 선술집 살인 사건’을 담당하게 된다. 산업폐기물 처리업자와 수의사가 살해되고 돈을 강탈당한 강력 사건이었다. 당시 경찰은 범인이 “머니, 머니”라고 외치며 매상을 강탈했다는 이유로 외국인의 소행으로 방향을 잡고 수사했지만 결국 이렇다 할 성과 없이 사건을 종결시켰다. 언뜻 보기엔 간단해 보이는 이 사건, 하나씩 뜯어보면 모순되는 점이 많다! 다가와는 자신의 특기인 탐문 수사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사건을 수사해나가고, 그 과정에서 이 사건이 식품 위장 문제와 대형 유통업체의 숨겨진 이면이 크게 관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