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
- 저자
- 이승헌
- 출판사
- 한문화
- 출판일
- 2017-09-01
- 등록일
- 2018-02-2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노년의 삶, 어떻게 설계하고 완성해야할까?
뇌교육 창시자 이승헌 총장의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 60대 후반에 접어든 저자가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고, 남은 노년을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지를 사색하고 설계하는 과정에서 시작된 책이다. 60세 이후의 삶을 어떻게 설계하고 완성해갈지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제안을 담았다.
은퇴 후 짧게는 20년, 길게는 50년 이상에 이르는 시간을 우리는 무엇을 하며 어떻게 보내야 할까? 노년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선도가 밝힌 진정한 인간의 길을 어떻게 걸어가며 자신의 삶을 완성할지, 그 지도를 읽어준다. 인생의 후반기가 쇠퇴와 퇴보의 시기가 아닌, 놀랍도록 희망차고 충만한 황금기가 될 수 있다는 저자의 확신처럼 인생의 어느 시기에 있든 삶의 지혜와 통찰력을 가지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저자소개
저자 : 이승헌
저자 이승헌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국제뇌교육협회 회장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자, 평화운동가이다. 지난 37년간 사람의 몸과 마음을 두루 이롭게 하고, 나아가 지구를 건강하고 평화롭게 만드는 일에 헌신해왔다. 현대단학과 뇌호흡을 비롯해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하고, 그 원리와 방법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전 세계인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었다.
또한 뇌과학을 결합해 ‘뇌교육’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창안했으며, 인간 뇌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모든 생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가운데 개개인마다 자신의 삶을 활짝 꽃피울 수 있는 성장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지은 책은 《타오, 나를 찾아가는 깨달음의 여행》 《지구경영, 홍익에서 답을 찾다》 《배꼽힐링》 《솔라바디》 《一指 이승헌의 붓그림 명상》 《변화》 《영혼의 새》 《세도나 스토리》 《힐링 소사이어티》 《행복의 열쇠가 숨어 있는 우리말의 비밀》 《뇌철학》 《뇌교육 원론》 《한국인에게 고함》 《아이 안에 숨어 있는 두뇌의 힘을 키워라》 《뇌파진동》 등 40여 권에 이른다. 이 책들은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번역 출간되어 깨달음의 철학을 전하고 있다. 특히 2011년 미국에서 출간한 《세도나 스토리》는 한국인 최초로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미국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목차
머리말_새로운 인간과 새로운 지구를 위한 프로젝트
1장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
2장 진정한 인간의 길은 무엇인가
3장 어떻게 완성을 이룰 수 있는가
4장 전반기 인생을 성찰하고 후반기를 설계하라
5장 체력은 생명, 뇌력은 창조, 무조건 움직여라
6장 행복의 새로운 원천을 발견하라
7장 평화로워지려면 집착에서 자유로워져라
8장 고독을 두려워하지 말고 즐겨라
9장 뇌에 꿈과 희망을 주어라
10장 지속적으로 자기 수양과 계발을 하라
11장 나누고 베풀어라
12장 자연을 가까이하라
13장 우리는 지구에 무엇을 남길 것인가
맺음말_얼스빌지리의 새로운 삶의 길에 당신을 초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