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회계학을 배울 수 있는 이야기 회계특강『회계학 리스타트』. 흥미진진한 한 편의 소설로 구성된 이 책은 재미있는 스토리와 충실한 이론을 함께 담아냈다. 무의미한 가계부를 써온 가정주부, 경제학을 전공하지만 회계에는 무관심한 학생, 갑자기 기업의 회계비리 문제를 맡게 된 중간관리자, 이제 막 창업한 자영업자, 만년 쪽박신세인 개미투자자 청년 등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을 등장인물로 내세웠다. 그들이 회계의 필요성을 깨닫는 순간, 회계 전도사 유교수가 나타나 각각의 문제에 회계원리를 대입해 응용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고려대학교 우수강의상인 석탑상을 2회나 수상한 저자 유관희 교수는 일상과 회계의 접목시켜, 딱딱하고 어렵게 여겨졌던 회계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회계가 어렵다는 오해와, 회계가 자신과는 상관 없다는 무관심을 깨뜨리고 생활 곳곳에서 회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출판사 사정에 따라 변경 혹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유관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아나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교 교수를 거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APEC 산하 FINANCIAL MARKET DEVELOPMENT PROJECT 한국 학계대표, 금융감독원 회계기준 심의위원회 위원, KBS 및 MBC 경영평가위원, 정부 행정쇄신위원회 전문위원, 정부투자기관 경영평가위원, 금융감독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비상임위원, 한국회계학회 상임이사, 한국중소기업학회 및 회계학연구회 회장, 한국경영학회 학술지 <경영학연구> 편집위원, 서울경제신문 비상임 논설위원, 대우증권(주)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 운영위원회 위원, 중소기업중앙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제조하도급 분쟁조정협의회 위원, 유진투자증권(주)과 코리안리(주)의 사외이사, 대통령 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재임 중이다. 삼성, LG, SK, 기업은행, 풀무원 등 다수의 국내 기업에서 중역 및 중간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재무 및 관리 회계를 강의했다.
목차
1장 유교수, 장바구니 회계를 말하다 #1 _ 교수, 아내의 가계부를 훔쳐보다!
#2 _ 교수, 아내를 제자로 삼다!
#3 _ 교수, 마트 쇼핑에 불타오르다!
#4 _ 교수, 집짓기 놀이에 빠져들다!
#5 _ 교수, 가계 성적표를 만들다!
#6 _ 교수, 가계의 건강진단서를 떼다!
2장 유교수, 엉망진창 회계장부에 분개하다 #1 _ 교수, 금여사의 호언장담을 수습하다!
#2 _ 교수, 회사어로 말하는 법을 가르치다!
#3 _ 교수, 거침없이 나누고 가지 치다!
#4 _ 교수, 합체와 변신을 주도하다!
3장 유교수, 회계수렁에 빠진 경영자를 돕다 #1 _ 교수, 회계현실에 개탄하다!
#2 _ 교수, 과일도매상의 파수꾼을 자처하다!
#3 _ 교수, 오랜만에 회계학 강의를 재개하다!
#4 _ 교수, 고려청과의 문제점을 발견하다!
#5 _ 교수, 숨겨진 현금을 찾아내다!
4장 유교수, 회계부정의 가면을 벗기다 #1 _ 교수, 옛 제자의 방문을 받다!
#2 _ 교수, 부풀리기 신공을 터뜨리다!
#3 _ 교수, 밀어내기 전략을 막아내다!
#4 _ 교수, 감추기 작전을 까발리다!
#5 _ 교수, 빼돌리기 기술을 후려치다!
5장 유교수, 백수개미와 주식투자를 논하다 #1 _ 교수, 반백수를 유혹(?)하다!
#2 _ 교수, 물에 빠진 개미의 하소연을 듣다!
#3 _ 교수, 개미를 향해 호통치다!
#4 _ 교수, 재무분석의 도(道)를 설파하다!
#5 _ 교수, 황금의 재무비율을 파헤치다!
#6 _ 교수, 슈퍼개미의 멘토로 거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