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일의 공포(OIL FEAR)』는 저유가가 한국경제에 축복인지, 재앙인지 살펴보고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한국경제가 가야 할 길은 무엇인지에 대해 숫자와 역사 분석을 통해 조목조목 짚고 해답을 찾고자 했다. 저자는 “‘도태’가 아닌 ‘진화’의 길로 가기 위해서는 세계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가 우리 경제에 주는 시사점을 정확히 봐야 한다”고 역설한다. 이는 비즈니스 리더와 정책 결정자들은 물론, 에너지와 경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국민이라면 꼭 한
저자소개
저자 : 손지우
저자 : 손지우
저자 손지우는 SK증권 리서치센터의 에너지·화학 애널리스트. 고려대학교 생명공학부를 졸업한 이후 2007년부터 SK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에너지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각종 언론사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2014년 6월부터 약 1년에 걸쳐 작성한 5편의 장기 저유가 사이클에 대한 심층보고서를 통해 당시 누구도 쉽게 생각지 못한 유가급락을 다방면의 분석을 통해 예측해내어 화제를 일으켰다.
저자 : 이종헌
저자 이종헌은 1993년 언론계 입문 이후 에너지와 경제, 북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취재해왔다. 연합뉴스 기자와 미국 UPI 통신 서울지국장을 지낸 후 세계 최대 에너지 매체인 플래츠(Platts)로 옮겨 한국 담당 특파원으로 일하며, 석유와 가스, 화학, 원자력 등 에너지 전반을 다루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석사를, 중앙대학교에서 국제경제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양대학교에서 강의하며 언론계 후학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도록 힘써왔다. 국제정세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한반도 문제를 올바르게 풀어나가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틈틈이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자료를 수집하고 있다. 저서로는 『낭만의 길 야만의 길: 발칸동유럽 역사기행』과 『우리가 미처 몰랐던 터키 역사기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