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강아지 애견문제가 아니야

강아지 애견문제가 아니야

저자
박준성
출판사
키메이커
출판일
2013-04-09
등록일
2020-05-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애견과 반려생활은 언제나 행복하고 즐거운 활동이 되어야 하지만, 사사로운 애견문제들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속을 자세히 살펴보면 꼭 애견만의 문제라고 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반려생활이란 것은 애견 혼자가 아닌 사람과 함께 살아가는 활동으로써, 서로 이해와 배려로 공존하여야 하는데 이것이 부족할 경우 서로가 서로를 문제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저자는 우리가 흔히 겪은 애견과의 반려생활에서 만나는 문제들을 대표적으로 6가지로 구분하여, 각 문제의 주요 포인트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과는 다른 생각, 시선으로 애견과의 반려생활을 경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애견문제란, 이기적인 사람들의 예상을 벗어난 애견의 행동에 대해 삐뚤어진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


리뷰
애견이 일으키는 문제, 과연 애견만의 탓일까요? 저는 20여 마리의 애견을 돌보는 일을 본업으로 하여 365일 24시간 애견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함께 밥을 먹고 잠을 자며, 아침이면 함께 일어나 물 한잔 마시면서, 애견들의 물을 챙겨주는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그러면서 애견들의 다양한 모습을 지켜보게 됩니다. 여기서 다룰 6가지의 대표적인 애견문제들도 일상 생활처럼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느낀 것은, 애견문제란, 애견이 사람의 예상을 벗어난 행동을 할 때, 이를 바라보는 사람의 시각이라고는 것이 였습니다. 애견에게 어떤 문제가 있다고 단정지을 수 없는 것이, 애견 혼자서는 어떤 문제도 일으킬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상대방이 있어야 하는데, 이는 사람이며, 애견문제는 이러한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애견문제에 있어 사람의 책임이 전혀 없다고 할 수 없는 것이지요. 하지만, 진정한 문제는 바로 우리의 시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견의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다는 믿음, 그렇기에 우리의 통제를 벗어나는 애견의 모습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닐까요? 여기서 이야기할 대표적인 6가지 애견문제들은 우리의 생각만 바뀐다면, 문제가 아닌 자연스러운 반려생활의 일부가 될 수 있는 부분들입니다. 잘못 알고 있었거나, 다르게 생각하고 있었던 부분들, 이제 그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겠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