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경희대학교 회계학과의 이근수 교수의 경희대학교 근속 30주년 기념 고별 강연집. 학교와 맺은 40여 년간의 세월을 마감하는 고별 강연에서, 저자는 경희대학교에서 만난 여러 인연과의 에피소드를 비롯, 신입생들과 제자들에게 감동의 조언을 전한다.
저자소개
충남 예산에서 태어나 대전고등학교와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회계학 석사,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2년부터 2012년 8월까지 경희대학교 회계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경영대학원장,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한국회계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한국과 미국의 공인회계사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공인회계사회 국제연구위원장, 감사인증기준위원장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및 페어리디킨슨대학교, 포틀랜드대학교 등에서 객원 교수를 지냈다. '차의 세계', '차인' 등에 차에 관한 글을, '예술세계', '몸', '뷰즈' 등에 무용평론 글을 쓰는 한편, 대학에서 전공과목 외에 '문화예술경영론', '공연예술텍스트와 평론', '예술단체의 회계와 세무', '차 문화의 과학과 미학'을 강의하면서 무용과 차의 대중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 <현대회계감사>, <현대회계학원론>, <무용가에게 보내는 편지>, <누가 이들을 춤추게 하는가(2011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교양도서), <풀잎에 띄우는 연서>, <푸른 화두를 마시다>가 있다.
목차
07_ 경희대 근속 30주년 기념 고별강연
시간 사람 나, 그리고 사랑
Einstein's Dream
경희 캠퍼스에서의 천 만남 - 그리운 미원
Carpe Diem - Seize the Day!
중심이 어디인가?
떨림은 사랑의 전조
-내가 무용을 좋아하는 여섯 가지 이유
-내가 차를 사랑하는 여섯 가지 이유
61_ 대학 신입생들에게 주는 첫 번째 강의
차가운 이성, 루디의 의지, 그리고 사람에 대한 사랑
77_ 학창을 나서는 제자들에게 주는 마지막 강의
비판적 지성과 꿈을 추구하는 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