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조선공주실록

조선공주실록

저자
신명호
출판사
역사의아침
출판일
2009-05-30
등록일
2012-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화려한 이름 아래 가려진 공주들의 역사!
조선시대 공주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조선공주실록』. 최고 권력자인 왕의 딸이 바로 공주이다. 특히 조선시대의 공주들은 전국의 처녀들을 대상으로 시행된 간택에서 최종 선택된 왕비의 딸이기도 했다. 그런 왕과 왕비에게서 태어났으니 그 미모며 지성은 빼어나지 않았을까? 하지만 존재는 국보처럼 존귀했을지라도 그녀들의 삶은 언제든지 수단화될 수도 있었다.

이 책에서는 지성과 미모, 부귀와 영화, 사랑과 명예 등 모든 것을 가졌으리라 생각되는 조선시대 공주들의 실제 삶은 어땠는지, 왜 그렇게 살아야 했는지, 그런 삶의 역사적 의미는 무엇인지 등을 깊이 있게 살펴본다. 저자는 각종 사료와 묘지명, 그리고 정황 등을 비교 조사하여 조선시대 공주들의 파란만장한 삶을 생생하게 복원해 낸다.

조선왕조 500년간 총 116명이나 되는 공주들과 옹주들 중에서 왕의 딸이기에 겪어야 했던 삶의 모습을 가장 극적으로 보여주는 일곱 명을 선별했다. 조선시대 부마간택의 역사적 연원이 된 정선공주와 왕의 딸이라는 이유로 권력투쟁에 휘말렸던 경혜공주, 정명공주, 효명공주, 화완옹주 등의 삶을 깊이 있게 들여다본다.

이 책의 포인트!
그 동안 공주들의 삶은 사료에 기록조차 되지 못한 조선시대 공주들의 모습을 다뤘다는 점에서 신선한 관점을 던져주는 책이다. 더불어 조선시대 공주들의 모습을 정교하면서도 치밀하게 재조명하고 있어 더욱 생생하게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