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행복한 연애와 이별을 위한 질투심 극복법

행복한 연애와 이별을 위한 질투심 극복법

저자
최혜림
출판사
퀘렌시아
출판일
2018-03-16
등록일
2018-07-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내 마음 속의 태풍, 질투심 잘 다루기

불행하기 위해 연애를 하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연애를 하면서 불행해진다. 물론 초기에는 서로 행복한 연애를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애정이 식고 결국에는 싸우고, 헤어지고 이별의 상처가 남는다. 무엇보다 이 과정에서 폭력이 행사될 수도 있다.

연애를 방해나는 많은 감정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은 단연 ‘질투심’이다. 사귀는 과정에서 자신의 애인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표하는 것에 질투심을 느끼고, 헤어지자고 하면 질투심은 그 극한치까지 솟구친다. 그리고 이 질투심은 충동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내 분노와 공격을 하게 만든다.

일단 한번 시작된 질투는 객관적 사실과는 관련이 없이 상황을 엉망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애인이 실제 바람을 피웠는지, 안 피웠는지는 상관이 없다. 질투심은 그 자체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작용을 하게 된다.

그리고 이는 연애 기간 내내 서로를 괴롭히게 된다. 이 질투심이 무엇보다 강력하게 폭발하는 시기는 바로 헤어지기 직전과 직후이다. 이제까지 ‘내 것’이었던 상대방이 이제 ‘다른 사람의 것’이 되면서 자신이 무언가 엄청나게 잃은 것 같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러한 감정은 수천만 원의 돈을 한꺼번에, 느닷없이 사기당했을 때의 강렬함과 비슷할 것이다. 황당하고, 미칠 것 같고, 돌아버릴 것 같은 기분, 그것이 바로 이별을 전후한 질투의 감정이기도 하다.

따라서 당신이 이 연애의 기간 동안, 그리고 이별의 전후에 이 질투심을 어떻게 다루느냐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최악의 경우 이 질투심을 잘못 다룰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며, 또 인생에서 결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거나 받을 수도 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의 마음 속에서 태풍처럼 일어나는 그 질투심을 다루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만약 이러한 관리 능력에 익숙해진다면, 당신은 질투심 뿐만 아니라 다른 부정적인 감정을 다루는 것에도 매우 능숙해질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