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타임머신 The Time Machine》
과학 소설의 아버지 『허버트 조지 웰스 대표선』 2권.
영문학사에 있어서 판타지 문학의 시초가 되는 작품이자 시간 여행 개념을 다룬 최초의 SF소설이다. 아인슈타인이 1905년 특수상대성 이론을 발표하기 전에 나왔지만, 이미 시공간의 개념을 진지하게 논하고 있으며 인류와 지구의 미래에 대한 작가의 관점과 예측이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끈다.
우리의 세계와 사상은 웰스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지금과는 사뭇 달랐을 것이다.
― 조지 오웰
웰스는 무엇보다 사상과 상상력의 해방자라는 점에서 위대하다.
― 버트런드 러셀
저자소개
저자 : 허버트 조지 웰스
허버트 조지 웰스 | H. G. Wells영국에서 1866년 태어난 소설가이자 문명 비평가이다. 어려서부터 가난하였으며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학업을 자주 중단해야 했다. 런던대학을 졸업하고 교사가 되었지만, 27세 때 폐출혈로 요양을 해야 했으며 이때부터 본격적인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1895년에 발표한 『타임머신』으로 주목받는 작가가 되었고 이후 내놓은 『모로박사의 섬(1896)』, 『투명인간(1897)』, 『우주전쟁(1898)』 등의 과학소설이 크게 인기를 끌었다. 쥘 베른과 함께 ‘과학소설의 아버지’로 불릴 정도로 일생동안 100여 편이 넘는 과학 소설을 썼다.중후기 작품은 정치, 전쟁, 종교, 역사 등 인간사회 전반의 문제를 다루며 정치적이면서 설교적인 색채를 풍겼다. 문명의 맹점과 인간 본성의 취약점을 비평하며 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많이 제시했다.1946년 8월 13일 런던에 있는 자택에서 여든의 나이로 생을 마쳤다.
역자 : 홍윤기
옮긴이 | 홍윤기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과와 서강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제1회 토즈마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제7회 광명시 전국 신인문학상 시부문에 당선되었다. SF 소설집 『저팔계』를 출간하였으며, 옮긴 책으로는 카프카의 『변신』, 워싱턴 어빙의 『슬리피 할로우의 전설』, 허먼 멜빌의 『필경사 바틀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