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New Style Shapes

New Style Shapes

저자
김향자
출판사
블랭크
출판일
2019-07-19
등록일
2019-08-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패션 전공자 및 실무 종사자들의 디자인 기획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패션 디자인의 형태미를 결정하는 '패션 실루엣'을 현대 패션 트렌드에 적합하게 분석하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도록 각 단계별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패션 교육 전문가 및 브랜드 기획자. 디자이너, 실무 종사자, 패션 전공 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패션 스타일은 개인의 첫인상부터 국가나 기업을 대표하는 인물의 이미지메이킹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므로 패션스타일이 곧, 브랜드 가치로 여겨지는 중요한 자산의 원천이기도 하다. 현대 패션의 트렌드는 정형화된 의복에서 탈피하여 개성과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하는 자아를 상징하는 경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전통적인 개념의 '실루엣'을 대입하여 현대 패션을 분석하고 디자인하는 것은 표현 뿐 아니라 스타일이 정체성인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가치와 마케팅에 한계가 있다.
각 시즌마다 새롭게 재창조 되고 변화하는 이미지 메이커로서의 패션은 기능성과 실용성, 미적 가치를 담은 예술작품이며, 현대 사회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영향을 주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그러므로 이미지메이킹을 실현하기 위해 패션 스타일이 표현하는 이미지를 이해하여 디자인 및 기획업무에 적용시켜 보도록 한다.
한 연구에 의하면, 암시적 속성을 비교적 쉽게 인지하는 집단은 경력있는 디자이너들이다. 이들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디자인 분석 업무를 통해 숙달된 인지능력이 있으므로 암시적 속성의 디자인을 파악하는 것이 원활하고 숨겨진 디자인 특성까지 분석할 수 있다. 그러므로 뉴스타일 쉐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본 프레임의 개념을 디자인 사례를 통해 반복 학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학습모듈은 다양하고 현대적이며 모호한 스타일의 의상들을 쳬계적으로 분석하여, 기획하고, 창의적 디자인에 직접 적용 할 수 있도록 학습 프로세스를 구성하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