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읽었으면 달라져야 진짜 독서
미리보기

읽었으면 달라져야 진짜 독서

저자
서정현 저
출판사
북포스
출판일
2018-05-25
등록일
2021-04-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책만 좋으면 뭘 해?
책 읽기가 좋아야지

많이 읽는 것보다 많이 남기는 게 중요

역사시대로 접어든 이래, 공부에 뛰어든 모든 사람의 한결 같은 질문이 있다.
“왜 책을 읽어도 나는 변함이 없지?”
이 질문에 대한 대안도 그만큼 많다. 빠르게 읽기의 속독, 많이 읽기의 다독, 띄엄띄엄 읽기의 발췌독, 빠르게와 많이를 합한 일일일독,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차분히 읽는 정독, 생각하며 읽는 숙독, 의도적으로 천천히 읽는 슬로리딩…… 방법이 자꾸 추가되다 보니 어느새 수북이 쌓이며 본질이 묻힌다. 왜 많이 읽어야 하는지 모른 채 많이 읽고, 왜 빨리 읽어야 하는지 모른 채 빨리 읽는다. 책이 의무가 되고 권수로 전락한다.

서정현 독서가가 다시 본질을 묻는다. ‘읽었으면 달라져야 그게 진짜 독서 아닌가요?’
이 책 『읽었으면 달라져야 진짜 독서』는 독서의 본질로 돌아가기 위한 제안이다. 바뀌는 게 없이 다독과 속독만 권장하는 최근 세태에 대한 안타까움이다. 다독과 속독의 가장 큰 문제는 ‘남는 게 없다’는 것. 매일, 매주 한 권씩 읽어도 한 주나 한 달 뒤에 곰곰이 돌아보면 기억에 남는 게 없다. 좋은 문장을 적어두는 등 나름 남기기 위해 노력하지만 잘해야 ‘기억’에만 머문다. 그러나 머리에 저장시키는 것은, 서랍을 뒤져 찾아낸 옛 장부처럼 억지로 뒤지지 않으면 효용 가치가 떨어지는 저장 방법이다. 서정현 저자는 ‘머리’가 아니라 ‘몸’에 기억시키는 독서가 삶의 본질적 변화를 불러온다고 설명하며 ‘의미재구성 독서법’을 제안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