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할 수 있을까
- 저자
- 이동환,김은지 저
-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RHK)
- 출판일
- 2021-01-21
- 등록일
- 2021-04-1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7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책, 커피, 맥주, 강아지, 나무 좋아하는 것과 좋아하는 일 속에서 살아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 “책은 글과 글이 모여 있는 것이고 하나하나의 글에 자신이 의미를 담아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마음으로 이해하는 공간이다.” (_p.86)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요조 작가, 이병률 작가의 추천도서이기도 한 이 책에는 혜화동에서 ‘핏어팻(PIT A PAT)’ 책방을 운영한 이동환, 김은지, 두 작가의 좋아하는 것들이 가득 담겨있다. 책이 좋아서 시작했던 책방이야기, 맥주가 좋아서 책방에서도 맥주를 팔았던 책맥 이야기, 사랑스러운 강아지 이야기, 마음의 쉼이 되어주는 여행지나 공간에 대한 이야기 등 포근하고 따스한 일상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런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는 나무 그늘 아래에 쉬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경쾌하게 산책하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책의 본문과 표지에는 너와 내가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는 강한 작가의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다. 좋아하는 것을 향해 달려가는 세 작가의 글과 그림이 어울려서 이 책을 읽는 우리는 경쾌한 산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모두들 좋아하는 것에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기를.
저자소개
경북 문경 출생. 동덕여대 문예창작과와 같은 과 대학원을 졸업했다. 2016년 [실천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2016년 [실천문학] 신인상 시 부문이 당선되었고 2017년 아르코 유망작가 지원금을 수혜했다. 강혜빈, 임지은, 한연희 시인과 ‘분리수거’ 낭독회, 육호수 시인과 ‘여행에서 주운 시’ 낭독회를 개최하였다.
시와 소설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팟캐스트를 만든다. 2016년 실천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도서 팟캐스트 ‘세상엔 좋은 책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 힘들다…’(세너힘)를 진행하면서, 종종 작은 책방에서 시 모임을 갖는다. 시집 『책방에서 빗소리를 들었다』,『고구마와 고마워는 두 글자나 같네』, 독립출판 소설 『영원한 스타?괴테 72세』, 에세이 『팟캐스터』(공저)를 썼다.
목차
프롤로그1장 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할 수 있을까?책방의 하루전업시인조용한 손님책방이 있는 마을은 괜찮아좋아하는 일을 하면 행복할 수 있을까?동선남의 일기장누군가가 나를 챙겨준 기분해리포터가 데려다준 추억몰입이름 시 쓰기날개 달린 기분대양에 떠 있는 뗏목책방의 의미2장 괜찮지만은 않습니다만식물에 물주는 일낫다갈대여러 가지 오답소음도 공연의 일부처럼진지한 건 지루한 것이 아니다/라스트 카니발-어쿠스틱 카페댕댕이의 언어마음의 평온함을 찾아서 내가 가는 곳오늘 점심은 뭘로 할까?모르는 공원 발견가을과 겨울 사이무이유3장 걷다보니 괜찮아진 오늘#일로 만난 사이서른 즈음뒤로 걸으면 더 잘 기억한다고 한다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소설의 중력여행의 의미사는 게 그런 건가“그걸 시로 쓰면 좋겠다”어제 시 쓴 사람수익이 생기는 순간 사라지는 어떤 것나무에게 배운 것혹시 당신도 다능인이신가요?기분과 행복은 별개공간하지 말라고 하니까, 정말 하고 싶어진 스쿠버다이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