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민주주의의 이해를 돕는 모두를 위한 입문서!
2002년에 초판이 출간되어 2018년 현재까지도 민주주의 개론서로 영국과 미국에서 꾸준하게 읽히고 있는 영국 정치학계의 거목 버나드 크릭의 『민주주의를 위한 아주 짧은 안내서』. 학문적 엄정성과 실천적 설득력이 훌륭하게 균형을 유지하며 공존하고 있는 이 책은 민주주의의 정의(定意), 역사, 각국의 제도현황 등을 기본적인 수준에서 다룬 개론서로, 학자적 공정함과 엄밀성을 견지하여, 민주주의라 일컬어지는 것과 관련된 대부분의 항목을 고루 언급한다.
저자소개
저자 : 버나드 크릭
저자 : 버나드 크릭
런던 유니버시티칼리지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런던 정치경제대학교(LSE)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버드, 버클리, LSE 등에서 강의한 후, 셰필드대학교 정치학과 교수를 거쳐, 런던 버크벡칼리지 정치학과 석좌교수를 지냈다. 사유로서의 정치보다 행동으로서의 정치를 강조한 크릭 경은 논객을 자처하며 노동과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섰고, 영국 교육노동부 자문위원으로 시민의식 교육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크릭 경의 저서 『정치를 위한 변호(In Defence of Politics)』(1962)는 정치학 분야 모던클래식으로 추앙되고 있으며, 그의 이름을 대중에 널리 알린『조지 오웰 전기(George Orwell: A Life)』(1980)로 정치학 분야의 탁월한 저술가에게 수여하는 ‘오웰상(Orwell Prize)’을 수상했다. 2002년에 출간된 『민주주의를 위한 아주 짧은 안내서』는 16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영어권에서 대표적인 민주주의 입문서로 꾸준히 읽히고 있다.
역자 : 이혜인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 한영전공을 졸업하고, 현재 출판계에서 일하며 번역을 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