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영적 스승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평화운동가인 틱낫한 스님. 『너는 이미 기적이다』는 스님의 여러 책과 글에서 우리 영혼을 살찌우고 정신의 깊이를 더해 주는 주옥같은 말씀 365개를 가려 뽑아 만든 선물 같은 책이다. 도저히 따라갈 수 없을 만큼 빠른 세상의 변화, 어디에 서야 할지 모르게 만드는 가치관의 혼란 속에서 우리는 고통받고 있다. 상시적인 불안과 두려움 속에서 타인의 눈 밖에 날까 전전긍긍하며 자기 자신을 잃어 가고 있다. 중심을 잃고 표류하는 우리에게 스님은 말한다. “한 그루 나무가 한 그루 나무로서 존재하는 그곳에 희망이 있고 기쁨이 있다. 네가 너로서 존재하는 것이 곧 행동이다.” 우리는 자기 아닌 다른 누구가 될 수도 없고 될 필요도 없다. 존재 자체가 이미 기적이다.
이 책의 구절들을 매일 한 줄씩 읽고 숙고하며 자신을 깊이 들여다보는 하루의 몇 분은 스스로에게 줄 수 있는 더없는 선물이자 휴식이다. 그 짧은 시간은 우리가 자기를 발견하고, 자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좋은 양분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틱낫한
저자 : 틱낫한
저자 틱낫한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불교 스승 중 한 명이자 시인이자 평화운동가. 불교 사상의 사회적 실천을 강조하며 참여불교운동 및 각종 사회운동을 해오고 있다. 베트남 전쟁 당시 전 세계를 돌며 베트남의 참상을 멈추고자 평화운동을 펼쳤고, 이에 1967년 마틴 루서 킹 목사의 추천을 받아 노벨평화상 후보에 올랐다. 허나 이런 활동이 빌미가 되어 남ㆍ북 베트남 정부 모두 그의 입국을 불허하였고, 1967년부터 틱낫한은 39년이라는 긴 세월을 망명객으로 살아간다. 현재는 프랑스 보르도 지방에 자리한 수행 공동체 ‘자두마을’에 머무르며 마음챙김을 통해 개인과 사회가 평화로워지는 가르침을 나누고 있다. 지은 책으로 《틱낫한 기도의 힘》, 《틱낫한 명상》, 《화해》, 《화》, 《틱낫한 스님의 반야심경》, 《마음에는 평화 얼굴에는 미소》 등이 있다.
역자 : 이현주
역자 이현주는 관옥(觀玉)이라고도 부르며, ‘이 아무개’라는 필명을 쓰고 있다. 1944년 충주에서 태어나 감리교신학대학교를 졸업했다. 목사이자 동화작가이자 번역가이며, 교회와 대학 등에서 말씀도 나눈다. 동서양의 고전을 넘나드는 글들을 쓰고 있으며, 무위당(无爲堂) 장일순 선생과 함께 《노자 이야기》를 펴냈다.
목차
너의 참된 집
백 퍼센트
기적들
우주의 사절
걷기 명상
집중
우리는 왜 고통받는가
그러함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진흙 속의 연꽃
목적 없음
물결과 물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너를 위해 내가 여기 있다
사랑의 근원
부드럽게 안아 주어라
일?우는 사람
다음 붓다
꽃과 쓰레기
친구의 방문
삶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 아니다
마음챙김이라는 등불
사랑하는 이들의 고통
사랑의 편지
가려서 물 주기
다섯 무더기의 군주
영성의 세기
행복의 씨앗
마음챙김하며 사는 기술
시작도 끝도 없다
몸 알아차리기
존재의 전제 조건
위대한 통찰
붓다가 가르친 것
난감한 질문들
모든 세대를 위하여
붓다 되기를 즐겨라
생각 멈추기
허깨비들
참된 수행
찾아 구할 것 없다
붓다 걷기
명상의 두 얼굴
이미 충분히 가지고 있다
다리
잘 듣고 사랑스럽게 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