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마시는 생활을 시작하도록 도와주는 책. 위트 있는 감각으로 차를 소개하고 차와 닮은 삶을 이야기하는 차 전문 브랜드 ‘맥파이앤타이거’가 차의 시간을 만들고, 즐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차는 나의 일상을 돌보는 유용한 도구이다. 마음에 여유를 주고 싶을 때, 기분이 가라앉을 때, 정신없이 일에 쫓길 때, 나에게 위로를 주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어김없이 도움을 준다. 차 한 잔이 선사하는 기분, 힘을 소개한다. 차 고르기, 레시피, 차를 내릴 때 필요한 도구와 사용법, 기본 찻자리 세팅은 물론 맛, 향, 소리 등 감각으로 차를 즐기는 법까지 ‘차 마시는 생활’을 시작할 때 필요한 정보와 가이드를 꼼꼼하게 담았다. 차라는 루틴이 나의 일상에 가져올 단단하고 따스한 변화를 느껴보자.
저자소개
동아시아의 차를 소개하고, 차와 닮은 삶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세상을 촘촘하게 바라보는 방법 중 하나가 ‘차’라고 믿는다. 삶을 견고하고 풍요롭게 하는 차를 소개한다. 지역의 식문화가 담긴 차와, 다양한 전문작가들과 협업한 차도구 등을 소개하며 차의 매력을 전파하고 있다. 차와 사람, 차와 디저트, 차와 책, 차와 요가. 이 세상 모든 것과 연결될 수 있을 것만 같은 차의 물성을 즐기며 사심을 담아 일하는 중. 번잡한 도심 속에서 고요하게 흐르는 차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는 감각적인 찻집 ‘신사티룸’을 운영하고 있다.
Prologue#1 차의 시간이 필요한 날들차를 좋아하세요?탄탄한 일상을 만드는 도구혼자 오롯이 즐기는 차함께 깊이 마시는 차하루의 어디에나, 차를#2 일단 차 한잔해볼까요?#3 차를 고르는 시간느글느글한 기분에 권하고 싶은 차 : 녹차하루를 길게 가져가고 싶다면 : 백차백 가지 감정과 기분을 모두 끌어안아주는 : 홍차삶을 여행하듯 살고 싶을 때 : 우롱차가라앉은 기분에는 생차를, 날아다니는 감정에는 숙차를 : 보이차알고 보면 무척 범위가 넓은 : 허브차#4 도구가 주는 즐거움커피 도구로 내리는 차머그컵에 티 필터만 있어도 괜찮아요담백하게 차려보는 기본 찻자리 세팅도구가 내어주는 여유 다관비스듬한 틈새로 흘러나오는 개완차의 시간을 더욱 촘촘하게 만드는 물건들#5 차의 시간 감상법차의 시간을 채우는 소리를 들어보세요다기의 질감과 온기, 그리고 무게를 느껴보세요찻잎의 솜털을 찾아보세요찻잎을 펼쳐놓고 바라보면 알게 되는 것들세 단계로 나누어 차를 마셔보세요세 가지 포인트로 향을 맡아보세요Do it 차, 이렇게 시작해보세요나에게 맞는 단계별 차 시작법날씨에 따라 즐겨요간소한 도구로 즐겨요시간이 필요한 차도구로 즐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