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도덕의 계보
미리보기

도덕의 계보

저자
프리드리히 니체 저/박찬국 역
출판사
아카넷
출판일
2022-08-31
등록일
2023-0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서양의 2000년 전통 도덕은 ‘노예도덕’이다!
니체 사상의 파괴적 성격이 가장 잘 드러난 ‘다이너마이트’ 저작

『도덕의 계보』는 전통 도덕을 향해서 니체가 던지는 다이너마이트다. 니체는 이 작품에 대해서 “그 표현과 의도 그리고 경악하게 하는 기술 면에서 지금까지 쓰인 것 중에서 가장 섬뜩한 것”이라고 자평하고 있다. 니체가 말하는 것처럼 『도덕의 계보』는 폭발성이 가장 강한 니체의 저술이고, 니체 사상의 파격적이고 도발적인 성격이 가장 잘 드러나는 작품이다. 이 책에서 니체는 서양 2000년의 전통 도덕을 ‘노예도덕’이라고 규정하면서 이것과 연관된 죄와 양심의 가책, 그리고 금욕주의적인 이상이라는 현상들의 기원을 밝히는 방식으로 그것들의 기만성과 병적인 성격을 폭로한다.

번역자 박찬국 교수는 ‘가장 쉬운 언어로 삶의 의미를 탐구하는 철학자’로 평가받는다. 『비극의 탄생』, 『안티크리스트』, 『우상의 황혼』, 『선악의 저편』 등 박찬국 교수가 번역한 니체 작품은 니체의 난해한 글을 쉽고 정확히 우리말로 옮겼다고 정평이 나 있다. 이러한 독자들의 반응에 부응하듯, 이번 『도덕의 계보』의 번역도 “니체의 원전과 대조하지 않고서도 니체가 말하려는 바를 분명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하는 데 힘을 쏟았다. 정확한 번역과 상세한 역주, 명쾌한 해설이 돋보이는 니체 번역선은 『이 사람을 보라』,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로 지속 출간될 예정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