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한밤중의 심리학 수업
- 저자
- 황양밍 저/이영주 역
- 출판사
- 미디어숲
- 출판일
- 2023-04-10
- 등록일
- 2024-01-0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32가지 심리 과학으로 삶의 해답을 알려주는 인생 참고서”
밤이 깊어가는데 잠 못 이루면서 내일을 걱정하고 있나요?
직장, 사랑, 인간관계가 버거운 청춘들을 위한 심리학 수업!
이 책의 저자는 ‘생활 속 심리학 박사’라 불린다. 심리학을 그저 대학 교재 속에만 존재하는 이론이 아닌 실제 생활에 응용하여 도움을 받는 도구로 사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어서 붙여진 별칭이다. 그는 실제로도 영국 요크대학교 심리학 박사이며 현재 푸런대학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자는 자신의 특기를 살려 이 책을 심리학을 모르는 독자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썼다. 살아가면서 부딪힐 인생 고민에 대한 답을 얻고 인간 심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드는 풍부한 사례는 무척 재미있으면서도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마음에 대해서도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다.
저자는 크게 네 가지 주제를 선정해 독자와 함께 답을 찾아 나선다. 자아 찾기, 인간관계, 직장 생활 적응, 그리고 사랑까지. 살아가면서 맞닥뜨리는 여러 상황에서 현명한 해결책이 무엇인지 제시한다. 그래서 이 책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라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인생 참고서처럼 느껴진다. 오빠나 형 혹은 아빠의 애정 어린 조언 같은 저자의 글을 읽다 보면, 고정된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선택이 주는 행복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각 주제마다 관련된 최신 심리학 이론을 소개해 과학적 설득력을 높였다. 특히 짧은 글귀로 주제의 요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놓은 ‘한밤의 조언’은 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영국 요크대학교 심리학 박사, 푸런대학교 심리학과 부교수.
오랜 시간 사람들이 심리학을 배우고 도움을 얻도록 힘써 왔으며, 현재 ‘생활 속 심리학 박사’, ‘은발의 마음 쉼터’, ‘심리학 박사가 당신의 육아를 도와줍니다’ 등 인터넷 플랫폼을 운영한다. 심리학 관련 지식을 보급하는 것 외에 ‘강아지 독심술’, ‘예지의 농장’ 등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참여하여 생활 속에서 심리학을 활용하도록 돕고 있다.
저서로는 『마음의 나이, 당신이 정한다(心的年齡,?決定就算數)』, 『심리학자 아빠가 증명하는 주의력 교육법(心理學家??親身實證的注意力?養法)』, 『아이가 공부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讓孩子這樣愛上學習)』 등이 있다.
목차
추천사 1 _ 실생활에서 든든히 써먹는 심리학 이론추천사 2 _ 이 책을 읽는 즉시, 당신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프롤로그 _ 고요한 밤, 소곤대는 우리 이야기 들어볼래요?Section1· 나와 다른 타인의 삶과 어우르기 _ 자유롭게 살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삶· 부정적인 감정은 어떻게 하면 누그러뜨릴 수 있을까?· 둔한 감각을 ‘미련하다’고만 표현하지 마세요· 좋은 게 좋은 거지 식의 태도가 옳은 걸까?· 나 자신을 위한 목소리는 언제 내야 할까?· 사람 간의 교류, 서로의 감정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소셜 미디어가 갈수록 지루해지는 이유· 인터넷이 MZ 세대의 사회적 교류를 망쳤다고?Section2· 일터에서 마모되지 않기 _ 마음 편히 여유롭게 지내며 들들 볶이지 않는 삶· 직장에도 PUA(Pick-up artist)가 있다고?· 내 맘 같지 않은 상사, 어떻게 대해야 할까?· 인생의 전공 분야를 한 가지로 단정 짓지 마라· 나도 이미 고정관념의 틀에 빠진 걸까?· 치열한 경쟁에 더 적극적으로 뛰어들어야 할까?· 나를 위한 갑옷은 친절이다 · 직장에서 따돌림을 당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업무 외의 자기개발이 꼭 필요할까?Section3· 일상에서 감정에 맞춰 춤추기 _ 아름답고 원만하게, 하지만 허상에는 속지 않는 삶·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사람, 늘 어려운 선택· 언제, 어디서, 어떻게 고백해야 할까?· 감정을 잴 수 있는 저울이 있다면 세상은 불행해질 것이다· 장거리 연애의 문제는 ‘장거리’가 아니다 · 죽도록 사랑해도, 함께 사는 건 죽을 만큼 힘들다· 사랑하지 않음에도 시간만 끄는 연인들을 위한 처방· 그는 나의 반평생을 함께할 사람일까?· 결혼 준비로 이미 결혼이 지긋지긋해진 예비부부들Section4· 있는 그대로의 ‘나’를 바라보기 _ 타인의 기대에 휩쓸리지 않게 자아를 찾는 삶· 내가 ‘지금의 나’로 살기 위한 두 가지 길!· 빨리 꿈부터 정하라고 닦달하는 사람들을 향한 쓴소리· 나 그대로의 나 vs· 사회적 기대에 부합하는 나· 화려함을 택할 것인가, 아니면 수수함을 택할 것인가?· 고생은 사서라도 해야 한다는 말의 음모론· 외모지상주의가 꼭 지탄받을 일인가? · 나는 소확행을 좋아하는데, 안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