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미리보기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

저자
박종백 저
출판사
세종서적
출판일
2023-08-04
등록일
2023-10-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AI와 결합한 스마트 컨트랙트, 디지털화폐, STO증권, NFT와 DAO까지-
“한국, 웹3.0?토큰경제를 주도하라!”

대한민국 최고의 블록체인 법률 전문가가 알려주는 부를 쌓는 법

*김서준 해시드 대표 /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 추천*

지금 주요 국가들은 디지털 대항해 레이스에 돌입했다. 웹3.0과 토큰이코노미는 모든 유무형 자산의 토큰화를 뜻하며, 17세기 말 동인도회사가 최초로 주식을 발행한 것 이상의 격변을 불러올 것으로 석학들은 내다보고 있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지멘스는 6천만 유로의 회사채를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토큰으로 발행하는 데 성공했으며, 한국도 토큰증권(STO)을 향한 첫발은 떼었다. 저자는 미, 중, 유럽, 일본 등의 입장 차이도 세밀하게 조명한다. 앞으로 개인들은 수많은 블록체인 중에서 옥석을 가려내고 각자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크립토 문해력’을 키워야 한다.

‘크립토(crypto)’란 블록체인의 중심 기술인 ‘암호화’를 뜻한다. 크립토사피엔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경제?사회 활동을 주도하는 신인류를 뜻하는 조어다. 『크립토사피엔스와 변화하는 세상의 질서』의 저자 박종백은 법무법인(유)?태평양의 변호사로, 2007년 이래 오픈소스(리눅스 등 기술 공개를 뜻함)부터 시작해 법률가로서는 독특하게 IT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국내외 기업과 정부에 자문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스토리를 담아냈다. 한마디로, 이 책은 비IT인 입장에서 블록체인과 토큰경제 질서가 무엇인지 기술적?법률적으로 친절하게 설명하면서, 활용법은 무엇일지 깊이 살펴본 결과물이다.

조선은 19세기 말에 주식회사에 주목했지만 한국에 상법이 제정된 것은 그로부터 1백년 뒤인 1962년이다. 저자는 이번 크립토사피엔스의 대항해에서는 기회를 선점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