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대화는 결국,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매끄러운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잘하는 방법!대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즉 나 아닌 사람과 주고받는 말하기 혹은 소통은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다. 사람이 하루 평균 2,500번의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깨어 있는 시간의 70%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지내는 걸 생각하면 당연한 것이다. 그래서 이 책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기술』에서는 한 권으로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것을 완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던 커뮤니케이션의 핵심과 기술을 쉽게 얻고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생활에서 응용하여 써먹을 수 있는 공식과 기본·활용 문장틀로 연습과 훈련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현재 계명대학교 인문국제학대학 기독교학과 상담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기독교심리상담학회 감독, 한국청소년상담학회감독,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정신보건상담사로 활동하고 있다. 기독영성상담연구소의 지도교수와 G2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 및 상담실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칭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효과적인 설득의 기술’을 개발하여 강연 및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기업체와 관공서 등에서는 심리상담학의 이론과 동양사상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상담으로 풀어본 신학』, 『목회상담 이론 입문』, 『이야기 상담의 과정과 기법』, 『성경 이야기 상담』, 『성경 이야기 상담 가이드 북』, 『다음 세대를 품는 집단상담 수련회』, 『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 『성경적 영성 형성』 등이 있다. 역서로는 『대중을 사로잡는 연설』, 『논증의 달인』, 『자기표현의 기술』, 『면접가이드-Interview Q&A Book』, 『면접가이드-Interview Book』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