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의 정석
선형대수학과 확률로 시작하는 딥러닝의 정석
실전에서의 구현을 위한 파이토치 기반 소스 코드 제공
『딥러닝의 정석 (2판)』은 딥러닝의 기본과 본질에 집중하여 독자들이 폭넓은 이론과 실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초반에는 딥러닝 이해에 필요한 수학적 배경지식인 선형대수학과 확률을 살펴보고, 신경망의 기본 원리와 함께 순방향 신경망의 구조, 순방향 신경망을 PyTorch 실습 코드로 구현하는 방법, 실제 데이터셋에서 순방향 신경망을 훈련하고 평가하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다룬다. 또한 경사하강법, 최적화, 합성곱 신경망, 이미지 처리, 변이형 오토인코더 등 실전에서의 딥러닝 구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딥러닝의 특정 응용 분야와 신경망 아키텍처를 깊이 이해하는 데 집중한다.
후반부에는 시퀀스 분석 모델, 생성 모델, 그리고 해석 가능성 방법론 등에 대한 이론과 실무 지식을 제공해 최신 동향을 반영하여 각 분야에 딥러닝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설명한다. 이 책은 딥러닝의 기본부터 심화 내용까지 아우르며, ‘정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 권으로 딥러닝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는 완벽한 가이드이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Remedy의 공동 창립자이자 수석 과학자이다. Remedy는 데이터 기반의 1차 의료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회사이다. 그는 16세 때 산호세 주립대학교에서 신약 개발 연구소를 운영하며, 자원이 부족한 지역 사회를 위한 저비용 스크리닝 방법론을 개발했다. 19세에는 국제 생물학 올림피아드에서 두 차례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MIT에 진학하여 의료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대규모 데이터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였다. MIT에서는 전국적인 비영리 단체인 Lean On Me를 공동 설립하여 대학 캠퍼스에서 익명의 문자 핫라인을 통해 효과적인 동료 지원을 제공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전국적으로 긍정적인 정신 건강 및 웰니스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비영리 단체를 설립하였다. 현재 니킬은 자신의 벤처 펀드인 Q Venture Partners를 통해 하드웨어 기술 및 데이터 회사에 투자하고 있으며, 밀워키 브루어스 야구팀의 데이터 분석팀을 관리하고 있다.
니틴 부두마,니킬 부두마,조 파파 공저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