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연애를 도와줄께
연애 현실로 다가오지?
때가 되면 원하는 이상형까지는 아니더라도 남들 다 하는 평범한 연애 정도는 하면서 핑크빛 러브라인을 꿈꾸고 결혼까지 순조롭고도 평범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막상, 연애를 시작해도 현실에 부딪치고 점차 현실을 자각하기 시작하면서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연애와 결혼이 더이상 평범함이 아닌 특별함으로 다가오진 않았는지?
연애나 결혼에 대해 상담을 받으러 오는 대부분의 경우는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거나 아예 연애경험이 없는 경우
연애를 해도 잘 안되는 경우
혹은 소개를 받아도 원하는 조건을 만나기가 쉽지 않은 경우 혹은 연인과 헤어지고 새로운 연애를 꿈꾸거나
현재하고 있는 연애가 불안정하고 힘든 경우다.
나 역시도 20대에는 자연스러운 만남과 소개팅의 기회도 많아서 연애나 결혼은 그냥 나이가 되면 적절한 타이밍에 저절로 되는 거라고 착각하고 대학 졸업 후에는
연애보다는 일에 몰두하면서 시간을 보냈었다.
주변 친구들이 하나둘 연애하고 결혼하면서
슬슬 조급함이 올라오기 시작하고, 그래서 막상 누군가를 만나려고 시도하고 노력하다 보면 마음처럼 만남이 수월하지도 않고 막상 상대를 만나도 내가 원하는 사람이 맞는지도 잘 모르겠고, 만남이 숙제처럼 느껴져서 힘들 때도 있었다.
점점 만남이 힘들어지고, 결혼이 힘들어지면서
그냥 혼자 사는 게 어떨까? 생각하게 될 때도 있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랑에 대해
부모님이나 친구에게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이나 힘든 부분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조언해줄 인생 선배를 특히 전문코치를 만난다는 건 정말 큰 행운일 것이다.
이 책은 커플매니저 연애코치로서 일하면서 그동안 연애, 결혼에 대해 많은 고민을 안고 상담을 받으러 왔던 싱글들의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연애의 시작에 앞서서 꼭 점검해야 할 것들을 다루고 있다.
소개팅 복장이나 헤어메이크업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보다 심리적인 안정감이 더 중요하다.
왜? 아무리 예쁜 외모의 소유자라도
내면에 안정감이 없으면 좋은사람을 만나도
관계가 편안하게 이어지기가 어렵다
정말 간절히 연애를 원하면서 한편으로는 연애를 두려워하지 않는가?
그렇다면 함께 점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