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주식 투자의 기쁨

주식 투자의 기쁨

저자
후지모토 시게루 저/오정화 역
출판사
다산북스
출판일
2025-08-14
등록일
2025-09-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 체슬리투자자문 박세익 대표이사 강력 추천 ★
★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 화제의 투자자 ★
★ ‘일본 워런 버핏’의 유일한 투자서 국내 정식 출간 ★

“주식도 인생도, 숱한 굴곡을 버텨내는 자가 승리합니다.”

70년간 폭등장과 폭락장을 겪으며 6500만 원의 자산을 180억 원으로 만든
89세 현역 트레이더의 실전 투자 수업

“저는 주식에 ‘마음·기술·몸’이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은 주가의 움직임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최적의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냉정한 마음입니다. ‘기술’은 ‘지금이다!’라고 생각할 때 매매하는 기술을 뜻합니다. ‘몸’은 건강한 신체와 자금 융통성, 두 가지를 모두 가리킵니다. 이 요소들 중에서 하나만 부족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는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블랙먼데이, 버블 붕괴, 리먼 쇼크, 동일본 대지진, 코로나19 사태 등 숱한 경제 위기를 온몸으로 맞으며 주식 시장에서 버텨내고, 결국엔 자산을 180억 원으로 불린 사람이 있다. 무려 70년간 자신만의 루틴으로 주식 투자를 이어온 일본의 워런 버핏, 후지모토 시게루다. 19세의 나이에 주식 투자를 시작해 89세가 된 지금까지도 그는 매일 새벽 2시에 일어나 경제 뉴스와 미국 주식 시장, 선물 동향 등을 확인하는 현역 트레이더다. 한신·아와지 대지진 때는 맨몸으로 집을 빠져나와 세간 살림을 몽땅 잃은 적도 있고, 버블 붕괴로 인해 어렵게 쌓은 자산의 80%를 한번에 날리기도 했지만, 그는 결국 주식으로 180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수많은 젊은 투자자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지금도 여전히 3대의 모니터 앞에 앉아 열띤 트레이딩을 이어가고 있는 시게루는 “주식 투자가 진심으로 즐겁기 때문에 지금까지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고 말한다. 그가 그토록 즐겁게 투자를 이어오고 궁극에는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비법을 자신의 책 『주식 투자의 기쁨』에 모두 담아냈다.

“가격이 떨어진 주식을 사고, 가격이 오른 주식을 판다. 제가 하고 있는 건 이것이 전부입니다. 이것이 70년 전에도, 지금도, 그리고 100년이 지난 후에도 변하지 않을 투자의 진리니까요.”

이 책 『주식 투자의 기쁨』은 너무나 단순하지만 우리가 간과하는 것들, 시장의 움직임에 현혹되어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순간들을 되돌아보게 해주고, 예측대로 주가가 움직일 때 느끼는 쾌감과 수익률이 뛰는 즐거움을 잊고 있던 한국의 투자자들에게 살아 있는 교훈과 투자 비법을 아낌없이 전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