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차여행 (2018-2019 개정판)
기차여행의 천국 일본의 철도 노선을 따라 가는 낭만 가득한 클래식 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을 통해 기차여행지 추가 및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
일본 기차여행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가이드북.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 일본에서 기차여행하기 좋은 도시들을 엄선해 기차여행에 대한 방법을 알려준다. 기차역을 중심으로 역내 시설, 도시별 주요 관광지, 맛집, 숙박, 교통 등 기차여행에 맞춤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레일패스 소개 및 활용법, 열차 탑승법, 예산 짜기, 추천 일정 등을 안내해 이 책 한 권으로 일본기차여행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2018-2019 전면 개정판을 통해 야마가타, 센다이 등 새로운 기차여행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기차여행 정보도 꼼꼼하게 체크해 최신의 정보로 업그레이드 했다.
북쪽의 홋카이도부터 남쪽의 규슈까지,
기차여행의 천국 일본의 철도 노선을 따라 가는 낭만 가득한 클래식 여행!
특별한 관광열차에서 ‘철덕’이라면 놓칠 수 없는 테마 기차까지 일본 기차여행의 로망 실현!
2018-2019 전면 개정판을 통해 기차여행지 추가 및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
홋카이도에서 규슈까지, 기차여행하기 좋은 38개 도시 총망라!
일본은 기차의 나라다. 일본 전역은 철길이 거미줄처럼 촘촘히 연결되어 있다. 먼 곳도 반나절이면 가는 신칸센이 있는가 하면, 하루에 2회 한량의 차량만이 오가는 향수어린 간이기차도 있다. 또한, 기차여행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테마의 기차들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해준다. 레일 패스 하나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일본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어 젊은 여행자들에게는 인기가 많다. 〈일본기차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은 일본에서 기차여행하기 좋은 도시들만을 엄선해서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광대한 대자연을 보며 여유롭고 느긋하게 기차여행 자체를 탐닉할 수 있는 홋카이도, 최신 유행이 집결하고 최상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대도시 도쿄가 중심이 되는 간토와 도호쿠, 도쿄와 오사카를 잇는 도카이도 신칸센이 운행하는 매력적인 철도 경유지 주부, 일본의 전통유산과 지역문화가 어우러진 곳에서 다양한 철도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간사이와 주고쿠, 낡은 디젤 기관차와 덜커덕거리는 시내의 노면전차를 타며 왠지 과거로 돌아간 듯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시코쿠, 기차여행의 묘미인 관광열차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규슈 등 지역별 기차여행의 중심도시 38곳을 소개한다. 각각의 도시는 기차역을 중심으로 역내 시설, 주변 관광지 및 맛집과 숙박 등을 소개한다. 주변 여행지는 반나절에서 꽉 찬 하루까지 일정별로 즐길 수 있는 핵심 여행지만을 추려서 알려준다.
기차역 내 시설 및 주변 관광지·맛집·숙박 등 기차여행 100% 즐기는 법!
일본의 웬만큼 큰 기차역들은 역 안에서만 먹고 놀아도 여행이 완성될 만큼 각종 쇼핑 시설과 식당가가 잘 조성되어 있다. 〈일본기차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은 역에서 잘 노는 법도 콕 찍어서 안내한다. ‘역에서 놀자’ 코너는 역과 바로 직결된 복합쇼핑시설에서 선물을 구입하거나 명물 요리를 먹으며 다음 여행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했다. 또한 45개 기차역 안내도도 그려놔 역사시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도시별 여행지에 대한 소개도 알차다. 반나절 일정으로 도시여행을 하고 싶다면 ‘알짜배기로 놀자’ 소개하는 스폿들을 눈여겨보자. 스폿별 상세한 교통편이 더해져 헤맬 일이 없고, 맛집 안내도 충실하다. 하루를 머물면서 제대로 도시여행을 하고 싶다면 ‘하루 종일 놀자’ 코너를 펼쳐보자. 도시의 중심부가 번잡하게 느껴진다면 잠시 외곽으로 빠져 한숨 돌리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다. 여행 시간이 더해지는 만큼 패스 소개는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이다.
한 번은 꼭 타봐야 할 지역별 관광열차 및 테마열차 올 가이드!
희뿌연 연기를 내뿜으며 설원을 달리는 증기기관열차, 차창 너머로 푸른 언덕과 형형색색의 꽃밭을 선보이는 관광열차, 차내에서 전통 예능 공연이나 이벤트가 열리는 리조트 열차, 인기 셰프의 오리지널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열차, 일본 작가 미야자와 겐지의 동화 속 세계를 이미지해 꾸민 증기기관차, 산의 급한 경사를 오르다가 지그재그로 운행하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등산열차, 두 량짜리 귀여운 장난감 같은 열차 등 일본에는 관광열차와 테마열차의 종류가 무수히 많다. 〈일본기차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은 그 많은 것들 중에서도 지역별로 꼭 타봐야 할 관광열차와 테마열차를 엄선해 소개한다. 어떤 곳부터 일본 기차여행을 하면 좋을지 고민된다면 먼저 타고 싶은 열차부터 골라보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도 있다. 특히 기차여행 마니아 ‘철덕’이라면 절대 놓치지 말 것!
기차여행의 필수품목, 레일패스의 구입 및 활용 방법 상세 가이드!
일본의 열차 요금은 우리나라 열차 요금보다 많이 비싸다. 특히 신칸센의 경우 항공 요금과 별반 차이가 없을 정도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패스이다. 재팬 레일패스, 통칭 JR패스는 단기간 체류하는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티켓인 만큼 할인이 파격적이다. 일본 전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제팬 레일패스는 필수로 구입해야 하는 항목이다. 하지만 이 제팬 레일패스는 종류가 다양하고, 적용하는 범위도 제각각이다. 이것을 알지 못하면 나에게 맞는 여행을 짤 수가 없다. 〈일본기차여행〉에서는 제팬 레일패스의 구입부터 활용, 레일패스로 일본 전국 여행하는 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기차여행의 꽃 에키벤과 꼭 먹어야 할 간식 대공개!
일본기차여행 하면 바로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기차에서 먹는 도시락, 에키벤이다. 일본은 도시락 문화가 발달한 나라이기는 하지만 에키벤은 그 중에서도 더 특별하다. 달리는 열차 안에서 차창 밖을 바라보며 에키벤을 맛보는 것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일본 기차여행의 소박한 행복이다. 에키벤은 그 지역 특산물로 만든 한정 도시락을 지향하기 때문에 향토색 짙은 재료와 차림새를 즐길 수 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은 적으면서 한 끼로 충분할 만큼 알차다. 또 기차 내에서의 심심한 시간을 달래줄 것으로 간식만 한 것이 없다. 〈일본기차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은 편의점이나 슈퍼, 열차 매점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맛좋은 간식들도 소개한다.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한 지도 안내 및 기차역 안내도 수록!
〈일본기차여행 2018-2019 전면 개정판〉에는 기차역에 마련되어 있는 JR 외국인 전용 안내센터, 티켓 발권이나 지정석권 발급 등이 가능한 창구 미도리노 마도구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코인로커 등 여행자에게 필요한 시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역 구내 지도가 모든 역에 삽입되어 있다. 또한 기차역을 중심으로 한 관광지 및 맛집, 숙박시설들이 표시된 지도를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해 여행자들이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