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환각 작용에 젖은 의식과 우주 비행이라는 사뭇 이질적인 요소들을 거장의 솜씨로 혼합한 특별한 SF 단편.
태양계 내에서의 우주 비행이 일상화되고, 태양계 전체를 아우르는 정부가 구성된 미래. 인류는 태양계를 벗어난 은하 간 우주 비행에 도전한다. 그러나 광속을 넘어서는 우주선의 개발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에 인류는 절망한다. 태양계 정부는 우주선의 속도를 높이는 계획 대신, 장시간의 우주 비행에서도 견딜 수 있는 승무원들을 선택해서 은하 간 우주 비행을 성공시키고자 한다. 초인적 지능과 능력을 가진 사람들, 놀라운 사회성을 지닌 사람들, 남녀가 혼합된 승무원들 등 다양한 실험이 이뤄지지만, 그들은 좁은 우주선 안에서 몇 년을 버티지 못하고 미치거나 귀환한다. 연이은 실패 속에서 13번째 우주선에 실린 것은, 마약 등에 의존적인 사람들과 다량의 환각제이다. 환각 작용을 통해서 우주 비행의 지루함과 폐쇄성을 견딜 수 있으리라는 계획이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노먼 리처드 스피나드 (Norman Richard Spinrad, 1940 -) 는 미국의 SF 작가이자 비평가이다. 휴고상과 네불라상 등에 다수의 작품이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
1961년 자연과학대를 졸업한 이후, SF 작가로서 활동을 시작한 스피나드는, 1980년부터 1982년까지 전미 SF 작가 협회의 협회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라디오 진행자, 대중 가수, 문학 에이전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의 작품에서는 유토피아에 대한 강한 열망, 그것을 통해서 사회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는 주제 의식이 눈에 띈다. 또한 의식을 개조하는 약품 모티브가 작품 전반에 걸쳐서 사용되기도 한다. 외설적이고 욕설이 혼재된 언어 사용과 정치에 대한 비판적 묘사, 작품 내 마약 사용 등의 내용이 문제가 되어, 출판이 거절되는 상황을 맞기도 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