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핵이 폭발하고 인류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 대한 7가지의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모음집.
미소 냉전이 끝나고 인류는 이제 핵전쟁의 위험은 없을 것이라고 안심했다. 하지만 새로운 핵무기 소유국들의 등장과 블록화되는 세계 열강들의 갈등 등 핵무기가 사용될 가능성은 아직도 상존한다.
많은 독자에게 사랑 받은 SciFan 시리즈 중, 핵전쟁 또는 핵폭탄 등 거대한 최후의 전쟁과 관련된 소설들을 모았다. 용기와 갈등, 절망, 회피, 저항, 고독 등 핵이라는 절대적 무기 앞에 선 인간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앤솔로지.
[핵폭탄의 부작용]
- 핵전쟁은 많은 경우 멸망을 상징한다. 그러나 여기 이 남자에게는 기회이기도 하다.
[헌터 패트롤]
- 세계 평화를 가져 올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자의 선택.
[세상 밑 터널]
- 매일 꾸는 폭발의 악몽.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서 느껴지는 위화감. 이 모든 비밀의 열쇠는 화성인? 다양한 SF적 기법을 통해 완성한 현대 사회의 풍자상.
[전선의 발톱들]
- 핵 전쟁이 나고 몇 년이 지난 지금, 지구 전체는 폐허가 되어 있고, 지표면에는 생명체를 발견 즉시 죽이는 인공 지능 로봇들이 뒤덮고 있다.
[아마게돈의 꿈]
- 인류 최후의 전쟁을 꿈꾸는 주인공. 그는 그 전쟁을 막을 수 있을까?
[The Next War]
- 국방부 산하의 연구 기관에서 개발된 전쟁 시뮬레이션 기계는 전쟁 시나리오를 가상 현실의 형태로 보여준다. 그런데, 그 기계를 사용한 고위직 장교들은 모두 미치거나 퇴역을 하게 된다. 왜?
[파라다이스]
- 절망적인 갈등과 폭력 속의 지구를 떠난 사람들이 만난 완벽한 도시.
저자소개
저자 : 마릴린 베너블
마릴린 베너블 (Marilyn Venable, 1931 - )은 미국의 SF 및 공포, 미스터리 소설 작가이다. 그녀는 "린 베너블 Lynn Venable" 이라는 필명으로 주로 알려졌으며, 그녀의 작품 다수가 영화나 TV 시리즈로 차용되기도 했다.
저자 : 헨리 빔 파이퍼
헨리 빔 파이퍼 (1904 - 1964)는 미국의 SF 소설가이다. 그는 '파라타임'이라는 대체 역사 소설 시리즈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이 시리즈는 광대한 영역을 무대로 한 미래 역사 소설이다.
저자 : 프레데릭 조지 폴 주니어
프레데릭 조지 폴 주니어 (Frederik George Pohl Junior, 1919년 11월 26일 ? 2013년 9월 2일)은 75년 이상을 활동한 미국 SF 소설가이자 편집 기획자이다.
저자 : 필립 킨드레드 딕
필립 킨드레드 딕 (Philip Kindred Dick, 1928 - 1982)은 미국 출신의 SF 소설가이다. 딕은 권위주의적 정부, 독점적인 거대 기업 등이 지배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사회적, 철학적, 존재론적 문제를 제기하는 작품을 선보였다. 초현실주의적이고 미래주의적인 경향 때문에 그의 소설은 영화의 원작으로 많이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 런너", "토탈 리콜", "마이너리티 리포트", "페이 첵", "스캐너 다클리" 등이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들이다.
저자 : H. G. 웰즈
H. G. 웰즈 (Herbert George Wells, 1866 - 1946)은 소설, 역사학, 정치학, 사회 비평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한 유명한 문필가이다. 특히 그는, 쥘 베른, 휴고 겐스백과 함께 SF 소설의 창시자로 일컬어 진다.
벤자민 윌리엄 벤 보버 (Benjamin William Ben Bova, 1932년 - 현재)는 미국의 소설가이자 과학 저술가이다. 그는 6 번의 휴고상 수상, 다양한 SF 잡지의 편집장을 거치는 등 과학 저술과 소설 분야에서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작가이다.
역자 :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