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9급 공무원 합격 프리패스

9급 공무원 합격 프리패스

저자
김민경
출판사
북오션
출판일
2019-08-01
등록일
2019-12-0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수능에는 수능에 맞는 공부가 있고

공시에는 공시에 맞는 공부가 있다



- 저자가 체득한 공무원 시험 노하우

- 과목별 공부법 정리

- 50점은 더 맞는 자세와 태도

- 1년간의 공부 로드맵

- 실제 공시생들과의 QnA



100점을 노리는 시험이 아니다



“100점 맞아라!”

100점을 맞으라는 부모님의 응원이 통하지 않는 두 가지 시험이 있다. 하나는 수능이고 하나는 공무원 시험이다. 수능은 100점을 맞으면 떨어지기 때문이고, 공무원 시험은 100점을 맞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시험을 대비하는 모든 수험생들은 대학교 입시 공부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게 문제다. 하나라도 더 이해하려 하고, 한 문제라도 더 맞히려고 한다. 하지만 공무원 시험에서는 그 ‘좋은’ 자세가 독이 될 수 있다.

정확히 말해 공시는 100점 맞는 사람을 뽑는 시험이 아니다. 남들 맞는 것 다 맞고, 한두 개 더 맞으면 된다. 남들도 틀리는 어려운 문제 몇 개 틀려도 상관없다.

공무원 시험은 이해보다 암기가 좌우하고,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도 가장 그럴 듯한 답을 찾으면 되는 객관식 문제다. 이런 공무원 시험의 한계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수능 공부하듯이 모든 것을 이해하려 하면 공부 시간만 늘어날 뿐이다.





완전히 몸으로 체득한 실전 노하우



저자는 수험 기간 동안 쌓은 노하우를 이 책에서 대공개한다. 저자는 공드림을 포함한 각종 커뮤니티에서 합격 수기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험이 끝났음에도 어떻게 하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를 끊임없이 연구했다. 수많은 상담 댓글에 답글을 달아주며 공시생의 간지러운 부분들을 캐치해왔다.

이 책은 현실적인 공부법을 제시해준다. 이 책을 읽는 사람은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어도 좋고, 공부를 하다 막막한 사람이어도 좋다. 각 과목별, 부문별 공부법이 상세하게 들어 있어 본인이 부족한 부분만 찾아보아도 효과가 클 것이다. 저자가 제시한 합격 플랜을 참고하며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