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시장경제의 흐름을 읽고 오르는 주식을 발굴하는 법!
투자의 진짜 고수는 미래의 위험을 슬기롭게 잘 피해 간다. 반면 주식시장에 참여하는 99%의 사람들은 빨리 돈을 벌기 위해 과정을 생략하고 수익이라는 목적에만 집착한다. 하지만 이렇게 경제의 전반적인 흐름과 과정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투자만을 강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성급한 초보 개미들은 과연 어떻게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여기 슈퍼개미 이주영이 당신에게 성공적인 투자 노하우를 알려줄 것이다. 이기는 투자를 위해 어떤 장기적인 계획을 가져야 하는지,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 가치 높은 기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저평가된 종목을 어떻게 발굴하고 투자하면 좋을지, 다양한 질문들의 해답을 이 책에 담았다. 책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오르는 주식의 법칙’에 대한 안목이 생길 것이며, 현명한 투자자의 길을 갈 수 있을 것이다. 주식시장의 미래가치를 읽는 안목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저자소개
저자 : 이주영
저자 : 이주영
저자 이주영은 주식의 ‘주’자도 몰랐던 저자가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어머니가 코스닥에 투자하면서부터다. 아버지가 돌아가면서 남긴 유산으로 투자를 했지만 본전도 건지지 못했다. 도대체 주식이 뭐길래, 저자는 이를 계기로 20세에 주식시장에 뛰어든다. 전쟁 같은 주식시장에서 열정을 불태운 끝에 전업 투자자로 성공, 가족을 부양하고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을 거두게 되었다. 20대 중반부터는 입소문을 통해 주식운용을 의뢰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지 10여 년이 지난 30세에 이르러서는 운용하는 자금만 100억 원이 넘는 슈퍼개미가 되어 유명세를 얻었다.
젊은 나이에 유명세를 타고 방송활동과 다양한 강연을 통해 대중을 접하게 되면서 제대로 경제 공부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주목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들을 보면서 주식시장과 투자를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시스템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경제와 투자 교육이 미래의 불안감을 극복하는 가장 효율적인 도구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생각으로 저자는 2014년 IP경제교육센터를 설립하여 중·고등학생과 일반인, 전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경제&투자 교육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무던히 애쓰고 있다. 이 책은 높은 수익률의 투자기법과 주식시장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려줄 것이며 슈퍼개미가 되고자 하는 당신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저서로는 《청춘의 투자학》 《이주의 내공 주식투자》①?~?③ 《두근두근 처음 시작하는 주식투자》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