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하우스 오브 카드』제3권. 하우스 오브 카드1(HOUSE OF CARDS)》이 프랜시스 어카트가 사악함을 발휘해 총리에 오르는 과정을 담은데 이어 《하우스 오브 카드2(TO PLAY THE KING)》는 마침내 총리가 된 어카트가 권력에 해가 되는 유일한 존재인 왕을 짓밟고 대영제국의 일인자가 되려는 욕망의 여정을 그려냈다. 마지막으로 《하우스 오브 카드3(THE FINAL CUT)》에서는 마가렛 대처를 제치고 ‘최장 기간 재임한 영국 수상’이라는 기록을 앞둔 어카트가 자신을 축출하려는 움직임에 맞서 모든 수단을 이용해 궁극의 승부수를 띄우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자소개
저자 : 마이클 돕스
저자 마이클 돕스는 와일리 돕스 남작. 영국 상원의원. 1987년 영국 <가디언>지가 “웨스트민스터의 아기 얼굴을 한 청부살인업자”라고 묘사했을 정도로 수완이 좋았던 정치가이자 《하우스 오브 카드》 시리즈 외에도 《처칠의 승리Churchill‘s Triumph》, 《처칠의 시간Churchill‘s Hour》, 《포기란 없다Never Surrender》, 《윈스턴의 전쟁Winston’s War》 등 20여 권의 소설을 펴낸 베스트셀러 작가다.
1984년 보수당 전당대회 때 IRA가 벌인 브라이튼 폭탄테러에서 살아남은 대처 정부의 일원으로 마가렛 대처의 핵심 참모로 활약하며 정치 인생의 전성기를 보냈다. 그러나 한순간 권력의 자리에서 비참하게 밀려났고, 그런 자신의 상황과 경험을 투영해 1989년부터 1994년까지 《하우스 오브 카드》 시리즈 세 권을 집필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1》이 출간되자마자 1990년 BBC에서 4부작 드라마로 제작되어 영국아카데미 14개 부문 노미네이트, 2개 부문을 수상했다. 20여 년이 지난 2013년 미국 넷플릭스에서 케빈 스페이시 주연, 데이빗 핀처 연출로 다시 리메이크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드라마는 2013년 에미상 9개 부문 노미네이트, 3개 부문 수상, 2014년 2015년 미국 골든 글로브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www.michaeldobbs.com
역자 : 박산호
역자 박산호는 한국외국어대 인도어과와 한양대 영어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브루넬대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옮긴 책으로는 제이슨 매튜스의 《레드 스패로우 1, 2, 3, 4》, 로렌스 블록 의 《무덤으로 향하다》, 《아버지들의 죄》, 《어둠 속의 일격》, 《살인과 창조의 시간》, 톰 롭 스미스의 《차일드 44》 시리즈, 《얼음 속의 소녀들》, 맥스 브룩스의 《세계대전 Z》, 스티븐 킹의 《다크 타워》, 존 하트의 《라스트 차일드》, 페터 회의 《콰이어트 걸》, 알렉스 어빈의 《퍼시픽 림》, 마이클 코넬리, 제프리 디버 등 스물두 명의 베스트셀러 추리소설 작가들의 글을 엮은 《라인업》, 《페이스 오프》, 존 코널리의 《다크 할로우》, 마크 빌링엄의 《슬리피 헤드》, 애슬리 페커의 《수플레》, 매튜 퀵의 《러브 메이 페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