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코로나19 예방 통제 핸드북

코로나19 예방 통제 핸드북

저자
저우왕
출판사
나무옆의자
출판일
2020-03-18
등록일
2020-04-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코로나19가 인류를 위협하는 지금,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긴급 대응 매뉴얼!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90가지 질문에 대한 바이러스 전문가들의 대답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전반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수록한 가이드북!

★ 전자책 5천만 조회수 기록, 최신 연구자료 업데이트
★ 중국 바이러스 최고 권위자 중난산 추천
★ 우한 현지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의료진 집필
★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출간 확정

중국에서 시작되어 우리나라에도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를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발원지이자 가장 큰 유행 현장에서의 경험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와 법령, 의료체계, 지역사회 환경 등에서 다른 점이 많지만 우리보다 먼저 코로나19의 대유행을 경험하며 정리한 핸드북은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본다. _엄중식(가천대 길병원 감염내과 교수)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하여 중국에서만 8만 명이 넘는 감염자와 3000여 명의 사망자를 낳은 이 신종 바이러스 감염병이 이제 중국을 넘어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감염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 1월 31일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했으며, 최근에는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이 현실화하고 있다는 위기감을 나타냈다. 우리나라 역시 예외가 아니어서 특정 종교집단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폭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 우한의 의료진들이 코로나19 방역 현장에서 연구한 데이터로 집필한 『코로나19 예방ㆍ통제 핸드북』이 나무옆의자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던 시기 중국 국민들에게 신종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긴급히 집필한 책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대중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90가지 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대답을 담았다. 대표 저자 저우왕은 의학박사로 우한시 질병예방통제센터 책임교수이며, 공저자인 왕치앙, 후커, 장짜이치 등은 우한의 방역작업에 투입된 현직 의사들이자 감염병 및 응급의학 전문가들이다.
지금까지 바이러스성 감염병에 정확한 치료법이 없었던 것을 고려하면, 코로나19의 예방 및 치료법은 감염원을 통제하고,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며, 확산 경로를 차단하고,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운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물론 보건 당국이 방역을 지휘하고 의료기관과 의료인들이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싸우는 주력군이지만, 보다 신속하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시민 개개인의 참여가 필수 불가결하다. 대중들에게 코로나19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적기에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저자들은 이런 필요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바이러스 확산의 위험성, 감염자의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 개인 예방수칙, 공중위생 수칙, 전염병 관련 상식 등을 90가지 질문과 대답으로 총정리했다. 의학적 지식이 부족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과 도표도 적절히 활용했다.
중국에서 1월 말 공개된 전자책은 현재 조회수가 5천만 뷰를 넘어섰으며, 초판 20만 부를 인쇄한 종이책은 도시 통제가 풀리면 중국 전역에 유통할 예정이다. 중국발 방역 현장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연구 결과라는 소식에 해외의 반응도 뜨겁다. 북미 지역에서는 영어판이 출간되어 판매를 시작했으며, 독일과 프랑스, 영국 등에서도 판권 계약 후 출간을 서두르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자신과 가족과 사회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정확하고 과학적인 실천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지금, 이 책이 모두에게 유용하고 실질적인 지침이 되기를 기대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