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정석
200만 뷰, 2만 7,000명 구독자의 마음을 움직인 〈그 남자의 사회생활〉N 포스트 대표 에디터가 알려주는 콘텐츠 A to Z “일단 올리세요, 흑역사도 쌓이면 힘이 됩니다!”
컨셉부터 홍보까지 초보 크리에이터의 고민을 날려주는 콘텐츠 기획 처방전. 현재 IT 기업 트라이앵글와이드 콘텐츠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인턴 시절 우연히 올린 글 하나가 도화선이 되어 매주 한 편씩 회사 생활의 ‘웃픈’ 에피소드를 연재하는 크리에이터의 길로 들어섰다. 꾸준한 노력과 재치 있는 입담, ‘레고’를 활용한 자신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는 수만의 구독자가 기다리는 ‘네이버’ 대표 포스트로 성장했다. 인턴나부랭이에서 사원나부랭이로, 이제는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그가 그동안 터득한 콘텐츠 노하우를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콘텐츠 기획을 시작으로 남과 다른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관심 분야와 소재를 찾고, 자신만의 컨셉 및 연재 방식, 주요 독자 등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인기 콘텐츠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유행을 좆지 않고도 독자를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배치, 술술 읽히는 글쓰기 비법, 쫄깃한 이야기 전개 방식, 플랫폼 찾기 등 콘텐츠 제작에 꼭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를 아낌없이 풀어놓는다. 상업성을 숨기지 않고도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홍보 방법까지 다루는 이 책은 초보 크리에이터는 물론 콘텐츠 기획자라면 누구나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풍부한 사례를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출발점에 선 사람에게는 불안이 뒤따른다. 이제 막 콘텐츠를 시작하는 사람은 다른 콘텐츠가 유일한 스승이기 때문에 진행될수록 여러 고민에 휩싸이게 된다. 이 책은 이런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시작부터 취미가 직업이 되는 순간까지 크리에이터가 겪게 되는 문제들을 명쾌하게 풀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