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 세계 500대 기업이 선택한 조직 커뮤니케이션 교재!
★ 일본 기업 임원들 사이에 ‘신의 대화법’이라 불리는 책!
말할 줄도 모르면서 어떻게 리더가 되겠는가!
조직을 긍정적으로 변하시키는 상사의 대화술!
《성공하는 리더는 어떻게 말하는가》는 과거 말투 때문에 부하와의 관계가 좋지 않아서 여러 번 좌절을 겪었던 저자의 실패담과 극복법을 다룬 커뮤니케이션 교재이다. 현재 소통에 문제를 겪고 있는 세계 유수 기업의 리더들에게 ‘부하의 사기를 높이는 방법’을 강연하는 저자는 ‘신의 대화법’이라 극찬을 받은 그 내용을 다듬어 책으로 엮었다.
같은 말을 하더라도 표현하는 방식에 따라 상대의 태도가 크게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깨달은 저자는 말하는 방식, 즉 상대가 납득할 수 있게 쉽게 ‘표현’하면 마음이 열린 부하가 자발적으로 움직여 조직의 성과도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상대와 호응하는 법, 질문하는 법, 칭찬하는 법, 부탁하는 법, 격려하는 법, 소통하는 법, 질책하는 법으로 나누었으며, 각 장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좋은 대화법과 나쁜 대화법의 실례를 구체적으로 하나하나 비교, 대조해 놓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이해하기 쉽고 실생활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요시다 유키히로
저자 : 요시다 유키히로
리더십 코치,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인재육성 컨설턴트.
1970년 도쿄 출생. 대학 졸업 후 여행사를 거쳐 학교법인, 외국계 회사, 광고회사에서 관리직으로 일함. 외국계 회사 재직 시에 ‘화만 내는 불통 커뮤니케이션’으로 두 번의 좌천인사를 경험. 그 후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고 극적으로 영업실적을 개선해 다시 관리직으로 복귀. ‘부하를 인정하고 자발적으로 일하게 하는 매지니먼트’로 퇴사율을 10분의 1로 줄이고, 매출도 전년도 대비 20퍼센트 상승을 이어가며 3년 연속 MVP로 선정됨. 여세를 몰아 코칭 등을 배워 사내에서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너로 활동을 시작한다. 고객이 증가해 2011년 1월에 독립. 현재 리플레쉬커뮤니케이션즈 대표로, 경영자와 중간관리직을 위한 코칭 방법으로 인재육성, 팀 리빌딩, 매출 개선법에 대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내가 변하면 어떤 상대라도 변한다’가 모토.
역자 : 류순미
일본 도쿄에서 일한통역을 전공하고 10여 년간 일본 국제교류센터에서 근무하면서 일본 외무성을 비롯해 르노삼성, 닛산, 후지TV, TBS, KBS 등에서 통역사로 활동했다. 옮긴 책으로는 《도쿄생각》, 《셰어하우스》, 《아들이 부모를 간병한다는 것》, 《여자, 귀촌을 했습니다》, 《묘생만화》, 《예술가가 사랑한 집》, 《오후도 서점 이야기》, 《이탈리아에서 있었던 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