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오늘날처럼 변화가 극심해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는 현장에 나가 늘 외부의 동향을 살펴야 하며, 예상치 못한 일을 처리해야 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대처할 수도 있어야 한다. 이는 곧 모든 장비와 도구가 갖춰진 사무실을 벗어나 밖에서도 마치 사무실에 있는 것처럼 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의미한다. 상황이 급변해서, 마땅한 수단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일을 못했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 것이다.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일을 처리하는 기술을 터득할 필요가 있다. 바로 라이프 핵이다. 라이프 핵은 우리나라에는 생소하지만 사실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개념이다. 오랫동안 라이프 핵의 개념과 필요성을 역설해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저자는 여러 영역에서 라이프 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을 이 책에서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고야마 류스케
저자 : 고야마 류스케
지은이 고야마 류스케는 교토대학에서 철학과 미학미술사를 공부했다. 대형 광고회사에서 근무한 뒤 미국 MBA를 취득했고, 이후 쇼치쿠 주식회사에서 프로듀서로 일하며 가부키를 주제로 한 신규 사업을 추진했다.
2010년 주식회사 블룸 콘셉트를 설립했으며, 그밖에도 나고야 상과대학 대학원 부교수(비즈니스 모델론), 일반사단법인 비즈니스 모델 이노베이션 협회 대표이사, 일본 노가쿠우타이타이 협회 이사, 비즈니스 모델 학회 집행임원을 맡고 있다.
사노 노보루 선생에게 일본 전통 가면극인 노(能)를 사사하고, 2015년 〈땅거미〉라는 작품에 참여했다.
저서로는 《IDEA HACKS!》를 비롯한 HACKS 시리즈가 있으며,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을 일본어로 번역하기도 했다.
역자 : 황세정
옮긴이 황세정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일본어번역과 졸업 후 일본어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소통인(人)공감 에이전시에서도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와인잔에 담긴 세계사》 《초일류 잡담력》 《빨간 옷을 입으면 왜 인기가 많아질까》 《중독의 모든 것》 《만화로 읽는 아들러 심리학 1~3》 《나라면 그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