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유쾌하고 따듯한 조언으로 입소문이 난 ‘네이버 포스트’ 미세스찐의 <극한육아 상담소>는 엄마들의 마음의 소리를 들어주고 다독여주는 대나무숲 같은 존재다. 자칭 극한육아의 생존자라 할 만큼 힘겨운 초보엄마 시절을 보낸 미세스찐은 많은 엄마들이 혹독한 육아 현실에 힘겨워할 때마다 격려와 위로를 마다하지 않는다. 책 ≪극한육아 상담소-엄마 마음편≫은 그동안 200만 엄마들에게 초공감 기립박수를 받았던 그녀의 상담을 책으로 옮긴 것이다. 책에는 육아를 하면서 나를 괴롭히는 갖가지 육아 감정을 다독이며 그 감정들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글쓰기와 독서 그리고 무엇보다 ‘극한육아’를 통한 자아성찰의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들이 삶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한다.
저자소개
저자 : 한혜진
저자 : 한혜진
저자 한혜진 (미세스찐)은 자칭 ‘극한육아 생존자’. 뉴스에서 무서운 사회현상으로나 보도되는 육아우울증에 걸리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아이만 낳으면 엄마가 되는 줄 알았고 아름다운 가족이 완성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은 환상일 뿐이었다. 내 인생은 끝났다며 절망하던 어느 날, 이대로 자신을 잃고 싶지 않아 펜을 들었고 네이버 포스트 <극한육아> <극한육아 상담소> 등을 연재하며 점차 자신을 추슬러나갔다. 연재 한 달 만에 인기포스트 2등상, 1년 반 만에 2만 팔로워 돌파, 누적 조회수 200만 뷰를 달성하며 13년간 방송작가로 일하면서도 느껴보지 못한 궁극의 희열과 감동을 맛봤다. 글쓰기와 독서, 자기성찰은 그녀에게 엄마로서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진정한 삶을 선사해주었다. 이 책은 그동안 200만 엄마들에게 초공감 기립박수를 받았던 그녀의 고백과 상담을 한 권으로 엮은 ‘초보엄마 종합자기계발서’다. 그녀는 선배엄마로서 이렇게 말한다. “당신이 엄마가 된 이상 못 이룰 것은 없다.”
현재 초보엄마들의 극한육아 예방 및 자기 성장을 위한 블로그 <엄마방송국>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아와 결혼에 관련한 포스트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KBS ‘무한지대큐’, MBC ‘W’, SBS ‘신동엽의 있다 없다’, EBS ‘요리비전’, ‘공부의 왕도’ tvN ‘엄마사람’ 등의 방송작가로 활동했다.
네이버 포스트 극한육아, 극한육아 상담소
http://post.naver.com/ohyayaya
네이버 블로그 엄마방송국
http://blog.naver.com/ohyaya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