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새로운 미래가 온다
- 저자
- 다니엘 핑크
-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
- 출판일
- 2012-03-05
- 등록일
- 2017-12-1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계적인 석학 다니엘 핑크가 제시하는 미래를 지배하는 인재들의 6가지 조건!
『새로운 미래가 온다』는 기존의 <새로운 미래가 온다>에서 하이컨셉·하이터치의 시대가 오고 있음을 주장했던 다니엘 핑크가 개정증보판을 내놓은 것이다. 하이컨셉·하이터치 시대에 필요한 6가지 조건으로 디자인, 스토리, 조화, 공감, 놀이, 의미를 꼽으며 각각의 재능마다 비즈니스와 일상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풍부한 사례와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제3부 '새로운 미래의 비즈니스'에는 신 비즈니스 시대를 살아가는 지식근로자들이 반드시 고민해야 할 ‘우리는 왜 일을 하는가?’라는 질문을 비롯해, 삶에 꼭 필요한 것들을 볼 수 있게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구분한다. 또한 비즈니스 마인드를 바꾸기 위한 ‘소프트파워’로 감정이입을 강조하고 지식근로자 스스로 일을 하고자 하는 내적 동기부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당근과 채찍’을 제시한다.
▶ 이 책은 2008년에 출간된 <새로운 미래가 온다>(한국경제신문사)의 개정증보판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다니엘 핑크
저자 다니엘 핑크(Daniel Pink)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프리에이전트의 시대》의 저자. 이 책에서 정보화시대 이후에 맞이할 하이컨셉(high-concept)의 시대에 요구되는 6가지 조건을 제시하며 이들 조건을 갖춘 인재가 새로운 미래를 지배한다는 주장을 들려준다. 그는 뉴웨이브 경제 잡지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의 기고가 겸 편집위원이었으며 앨 고어 전 부통령의 수석 연설문 작성자로 일하기도 했다. 경제ㆍ기술ㆍ노동에 관한 기사ㆍ평론ㆍ서평을 〈뉴욕 타임스〉〈워싱턴 먼슬리〉〈뉴 리퍼블릭〉 등에 기고하고 있다. 또한 경제변화와 기업전략을 주제로 전 세계 기업체, 대학, 기관 등에서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와 사회 트렌드 등을 짚어주고 있다.
역자 : 김명철
역자 김명철은 한양대학교와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고, 현재 경제·경영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출판 번역인들의 모임인 바른번역 대표를 맡고 있으며 해외 도서정보와 기획사이트 왓북의 대표운영자다. 옮긴 책으로는 《케네디 리더십》《경제학 콘서트》《티셔츠 경제학》《리더십의 명장 알렉산더》등이 있다.
감수 : 정지훈
감수자 정지훈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보건정책관리학 석사학위를 받은 뒤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의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우리들병원 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을 거쳐 현재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융합의학과 교수 및 IT융합연구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블로그 ‘하이컨셉&하이터치’를 운영하는 파워 블로거이기도 한 그는, 국내 유수 기업과 기관에서 미래 트렌드 및 전략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앙SUNDAY〉〈시사IN〉〈전자신문〉 등의 매체에 고정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거의 모든 IT의 역사》《제4의 불》《아이패드 혁명》 등이 있다.
목차
감수의글
프롤로그
1장. 하이컨셉 · 하이터치 시대
01_새로운 미래의 중심에 ‘우뇌’가 있다
02_지식근로자의 미래 - 풍요·아시아·자동차
03_‘정보화’ 사회에서 ‘컨셉과 감성’의 사회로
04_새로운 시대를 맞을 준비
2장. 미래 인재의 6가지 조건
05_디자인 - 하이컨셉 · 하이터치 시대의 핵심 능력
06_스토리 - 소비자를 움직이는 제3의 감성
07_조화 - 경계를 넘나드는 창의성의 원칙
08_공감 - 디자인의 필수 요소
09_유희 - 호모 루덴스의 진화
10_의미 - 우리를 살아있게 하는 원동력
3장. 새로운 미래의 비즈니스
11_우리는 ‘왜’ 일을 하는가?
12_‘해야 할’ 일보다 ‘하지 말아야 할’ 일
13_새로운 미래가 바라는 ‘소프트파워’
14_굿바이, ‘당근과 채찍’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