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우리 몸은 부위에 따라 다른 색깔을 원한다!
한의학 박사 정이안이 제안하는 컬러푸드『몸에 좋은 색깔음식 50』. 우리의 전통 음식문화 속에는 음양오행 사상이 짙게 깔려 있다. 인체의 각 부위에 음양오행이 있는 것처럼, 음식에도 음양오행이 갖춰져 있다고 본다. 이 책에서는 음양오행에 따른 색깔 건강법을 제안한다. 각각의 장기와 색깔이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밝히고 다섯 가지 색깔별로 대표적인 식품 10가지씩, 총 50가지의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한방의학에 기초한 컬러푸드의 효능에서부터 요리법, 대표음식, 민간요법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저자소개
저자 : 정이안
저자 : 정이안
저자 정이안 (舊, 정경연)은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한의학 석,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동국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Executive MBA(경영학 석사)를 졸업하였다.
현재 광화문에 있는 정이안한의원 원장이며,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월간 「한방과 건강」 편집 자문위원, 서울시 수돗물 아리수 명예홍보대사이기도 하다. MBC TV특강, SBS TV특강, KBS TV ‘행복한 밥상’,‘웰빙건강테크’등 다수에 출연하였으며, 삼성물산, 현대백화점, 신한은행, 생산성본부, 대한상공회의소, 경영자총협회, CEO 제주썸머포럼, 고려대와 한양대 CEO과정 등에서 강연을 하였고, 현재 한국경제신문 HiCEO에서 ‘정이안의 CEO건강처방전’을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몸에 좋은 색깔음식 50』 외에 『샐러리맨 구출하기』, 『스트레스 제로기술』, 『내 몸에 스마일』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