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SF 황금기를 풍미하다가 돌연 사라져 버린 신비로운 작가의 작품.
원자로를 관리하는 위험한 작업에 투입된 로봇 중 한 대가 자의식을 가지게 된다. 객관적 정보를 분석하는 자신의 시스템 일부를 사용함으로써 로봇은 자신의 세계가 원자로 제어실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는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로봇을 점검하기 위해서 제어실에 들어온 인간 직원들의 행동을 모방하여 문 여는 법을 학습한다. 그렇게 나온 로봇 한 대에 발전소 전체가 공황 상태에 빠지고, 주변 도시에 긴급 사태가 선포된다.
로봇이 자의식을 가지게 된다는 특이한 줄거리와 자의식을 가진 로봇에 대한 주변 세계의 반응이 흥미로운 소설.
저자소개
저자 : 에드 M. 클린턴 주니어
에드윈 모렌하우트 클린턴 주니어 (Edwin Moerenhout Clinton, Jr., 1926 - 2006)은 미국의 SF 작가이다. 1946년 "노란 머리 다섯 가닥 Five Strands of Yellow Hair" 이라는 단편으로 데뷰하였고, 1960년대까지만 작가로서 활동하였다.
역자 :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