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실낙원> 그후의 이야기
아담의 불순종으로 잃어버린 낙원을 예수의 순종으로 되찾는 <실낙원> 그후의 이야기『복낙원』. 유혹하는 사탄과 이를 물리치려는 예수의 격렬한 논쟁을 통해 메시아의 등장과 낙원 회복을 알리고 있다. 전작인 <실낙원>이 사탄의 유혹에 패배한 아담과 이브의 낙원 상실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다면, 이 책은 제2의 아담이라 불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인류에게 잃어버린 낙원을 되찾아주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존 밀턴
존 밀턴은 1608년은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케임브리지의 크라이스트 칼리지에서 문학석사를 받았으며, 크롬웰 공화정부에 적극적으로 가담하여 크롬웰의 라틴어 비서관으로 근무했다. 1660년의 왕정복고로 간신히 목숨만 건진 밀턴은 재산 몰수와 정치적 탄압, 그리고 실명과 가정불화로 절망과 고독에 시달렸다. 대표작으로 『실낙원』『복낙원』『투사 삼손』 등이 있다. 그는 1774년 지병이 악화되어 생을 마감했다.
역자 : 조신권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 미국 예일대학교 객원교수,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역임.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총신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밀턴학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기독교 어문학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에『존 밀턴의 문학과 사상』『정신사적으로 본 영미문학: 중세 영문학 편』『재미있고 신나는 성경 이야기』『성경의 문학적 탐구』등이 있으며, 역서로는『존 던 시집』『T. S. 엘리어트 시집』『올더스 헉슬리 평론집』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