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SF의 그랜드 마스터라는 별명을 가진, 로버트 실버버그의 필력이 온전히 녹아든 단편.
커리건은 지구에서 형태학 연구소를 운명하는 사업가이다. 거창한 연구소라는 이름을 가졌지만, 사실 그의 사업은 다양한 모습을 가진 외계인들을 모아서 지구인들에게 전시하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커리건은 전시물들을 어떻게 모을까? 외계 행성에서 사냥을 하거나 마취제를 사용할까? 은하계 온갖 행성에 사는 외계인들이 지구에서 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과학적 목적‘과 결부될 경우에 한해서이므로, 커리건에게는 수천 수만 명의 지원자들이 흘러 넘친다. 은하에서 가장 진보되고 잘사는 행성을 방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므로. 그래서 커리건이 주의해야 할 것은 지구에 가기 위해서 속임수를 쓰려는 외계인들을 가려내는 것. 오늘도 수십 명과의 면접을 마친 커리건의 앞에 지구인과 동일하게 생긴, 아닌 지구인이 한 명 나타나서 자신이 외계인이라고 주장한다.
저자소개
〈저자 소개〉
로버트 실버버그 (Robert Silverberg, 1935 -)는 미국의 SF 작가이자 편집자이다. 3번의 휴고상, 5번의 네뷸러 상을 수상한 유명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보통 SF 황금기를 이끈 작가 중 한 명으로 평가 받는다.
1956년 컬럼비아 대학을 졸업하기 전인 1955년 "알파 행성에서의 반란 Revolt on Alpha"를 발표하면서 등단했다. 이후 각종 SF 잡지 등으로 통해서 정력적으로 활동하던 중, 주택 화재와 건강 문제를 겪게 되면서, 1972년 고향인 뉴욕을 떠나, 서부 지방으로 이주했다.
1975년 집필 활동을 중단하고 은퇴를 선언했지만, 1980년, "발렌타인 경의 성 Lord Valentine‘s Castle,"을 발표하면서 다시 등장했다. 이 소설은 마지푸어라는 외계 행성을 배경으로 하는 어드벤처 소설인데, 이후 연작 시리즈로 발전하게 된다. 마지푸어 시리즈는, 지구보다 거대한 행성에서 살고 있는 7개의 전혀 다른 종족들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어드벤처 단편 및 장편 소설 모음이다.
2005년 전미 SF 판타지 작가 협회에 의해서 21번째 SFWA 그랜드 마스터로 헌액되었다.
〈번역자 소개〉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