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출간 1년 만에 100만 부 이상 판매, 중국 최대 온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1위
바로 지금 중국을 대표하는 『사기』 판본 ‘장자화의 사기’ 한국어판 출간!
이제 사마천의 『사기』를 소설처럼 읽는다!
중국을 읽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중국 최대 온라인 서점 당당왕
대만 작가가 혼신의 힘을 다해 완성한 이 책은 가장 원본에 가까우며 역사적 진실을 담고 있다. 전통적인 동시에 요즘 청년들이 읽기 적합한 책이다. -중국 [쾌독]지
대만에서 『사기』를 새로 쓸 수 있는 사람은 장자화뿐이다. -이당(출판인)
저자소개
저자 : 사마천 (원작)
저자 장자화는 1963년 대만에서 태어났다. 대만대학교 중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정대학교 중문과에서 석사 학위를, 북경사범대학교에서 중국아동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잡지 『영문한성』 편집위원, 신문 민생보 편집위원, 저장사범대학교 강사, 국립항공대학교 교재 편찬위원, 제10회 홍콩 중문문학상 해외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중국문학 연구자로 활발히 활동하는 한편, 어린이청소년문학 작가로도 사랑받고 있다. ‘장자화의 사기’ 시리즈는 중국문학 연구자이자 소설가로서 장자화의 역량이 유감없이 발휘된 작품으로 2014년 대만 문화부 금정상 우수추천도서, 2015년 중국 문화부 우수도서 10선,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이 선정하는 첫 번째 중화 우수전통문화 보급도서에 선정되었으며 2016년 제6회 중화우수출판물상을 받았다.
역자 : 전수정
역자 전수정은 고려대학교 중국현대문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북경어언대학교 외국인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글샘 중국문학 기획번역팀 대표이자 중국문학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중국 작가 최초로 국제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차오원쉬엔을 비롯해 뛰어난 중국 작가들의 작품을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옮긴 책으로 장자화의 『하라바라 괴물의 날』, 차오원쉬엔의 『빨간 기와』『빨간 대문』 『청동 해바라기』 『안녕, 싱싱』, 창신강의 『열혈 수탉 분투기』 『열혈 돼지 전설』과 『한 권으로 읽는 중국 7대 고전』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들어가며 - 큰 그릇이 된다는 것
1. 누구에게 왕위를 물려줄 것인가 - 요순 선양 고사 (1)
2. 제왕의 길 - 요순 선양 고사 (2)
3. 피할 수 없는 한판 승부 - 탕무 혁명 고사
4. 곡해를 받은 충신 - 주공 섭정 고사
5. 멀고 먼 신산 - 진시황 고사
6. 저자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항우의 패업 창립 고사
7. 장래를 망친 연회 - 항우의 홍문연 고사
8. 영웅의 최후 - 항우가 사면초가에 처한 고사
9. 어렵게 찾은 맹장 - 제왕이 된 유방 고사
10. 사람 돼지를 만든 여인 - 여후 고사
11. 제왕의 갈망 - 한 무제 고사
12. 태사공 우마주 - 사마천 고사
나오며 - 왜 이 책을 써야 했는가
역자 후기
고사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