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그녀, 아델
- 저자
- 레일라 슬리마니
- 출판사
- 아르테(arte)
- 출판일
- 2018-09-05
- 등록일
- 2018-10-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그 어떤 것으로도 충족되지 않는 본능의 노예가 되어버린 한 여자, 아델!
단 두 번째 작품으로 공쿠르상을 수상한 레일라 슬리마니의 데뷔작 『그녀, 아델』. 권태와 공허함을 욕망으로 가린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남성의 성욕에 비해 은폐되고 다뤄지지 않았던 여성의 성욕과 정면으로 마주하게 한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신문사 기자 아델은 다정하고 능력 있는 의사 남편 리샤르, 세 살 난 아들 뤼시앙과 함께 파리의 부유한 동네에 살고 있다. 모자랄 것 없이 행복해 보이는 아델에게는 도무지 이성의 힘으로 떨치기 어려운 본능이, 스스로도 억제하기 힘든 욕망이 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만난 낯선 이, 친구의 애인, 직장 상사, 바에서 우연히 마주친 남자, 업무상으로 만난 남자, 오랜 친구까지 끝없이 애인을 수집하지 않고는 견딜 수가 없는 아델의 표적이 된다. 아델의 욕망은 상대를 가리지 않고, 동시에 결코 채워지지도 않는다. 그녀의 다음 상대는 남편의 의사 동료이자 둘도 없는 친구인 자비에다. 그 위험한 관계로 인해 리샤르는 완벽한 아내인 줄 알았던 그녀, 아델이 감추고 있던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저자소개
저자 : 레일라 슬리마니
저자 : 레일라 슬리마니
1981년 모로코 라바트 출생. 1999년 프랑스로 이주해 파리 정치대학을 졸업했다. 잠시 배우의 삶을 꿈꾸다가 2008년부터 시사 주간지 《젊은 아프리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2014년 여성의 성적 욕망을 적나라하게 다룬 첫 소설 『그녀, 아델』을 발표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016년에 두 번째 소설 『달콤한 노래』를 출간한 후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공쿠르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수상 전부터 독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1년 만에 35만 부가량 판매되었고, 슬리마니는 프랑수아즈 사강을 잇는 프랑스의 문학 스타로 부상했다. 이로써 작품성과 대중성, 평단과 독자 모두에게 인정받는 동시에, 공쿠르상을 수상한 역대 열두 번째 여성 작가라는 영예를 얻었다. 그는 이슬람 사회와 테러 등 세계적인 이슈를 다룬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 모로코의 열악한 여성 인권을 주제로 한 『섹스와 거짓말』 등을 출간하면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삶에 대해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역자 : 이현희
대학에서 불문학을, 대학원에서 한국 현대시를 공부하고 출판사에서 일했다. 2005년부터 빅토르 위고와 뤼미에르 형제가 태어난 프랑스 동부의 작은 도시 브장송에서 살고 있다. 부르고뉴-프랑슈콩테 대학에서 ? 보들레르의 악의 꽃 (재)번역 연구 ?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지금은 같은 대학에서 비교문학 박사 학위 논문을 쓰며, 문학 작품을 기획?번역하고 있다. 『세상의 마지막 밤』 『인생은 짧고 욕망은 끝이 없다』 『바보 아저씨 제르맹』 『위험한 패밀리』 『노아 1, 2』 등을 우리말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Ce que l'on voit en s'arr?tant) 등을 프랑스어로 옮겼다. 번역은 저 너머 세상에서 이미 만들어진 이야기를 이쪽으로 옮기되 독자들이 최대한 가까운 상상을 하게 돕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독자와 저자가 모두 공감하는 번역을 하고 싶은 꿈이 있다고 한다.
목차
그녀, 아델
옮긴이의 말: 참을 수 없이 절망적인 욕망에 대하여